구글 어시스턴트가 한국어로 사전 체험판이 등장합니다

veneto 2017. 7. 13. 20:08
반응형

드디어 구글 어시스턴트가 한국어로 나올 준비를 하는것 같습니다. 이번에 구글 지역가이드이신분들중에 레벨 6이상이신분들만 신청이 가능한것 같습니다. 저번에 포인트개편으로인해 레벨이 변경되었을수도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관련글 : [팁] - 구글 지역가이드 레벨 변경 및 play 영화 이벤트

사전 체험판 신청이 가능하신분들은 메일로 위와같이 왔을겁니다. 여기서 사전 체험판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구글설문지로 이동합니다. 이후부터는 기밀이라는 항목으로 되어있어서 올리지는 못하지만 구글어시스턴트 베타 프로그램에 관련한 설문을 간단하게 합니다.

현재 구글 어시스턴트는 안드로이드 6.0이상의 마쉬멜로우인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어떠한 제약은 없지만 현재 사용하는 언어가 구글 어시스턴트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사용할수 없습니다. 지난번 휴대폰 언어를 영어로 바꿔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해보았죠.

관련글 : [팁] - 구글의 음성비서 구글 어시스턴트 활성화하기

영어를 능숙하게 하시는분들은 그럭저럭 사용해보시더라구요. 저는 영알못이라 잘 사용해보지는 못했는데 어설프게 사용해본 어시스턴트를 한국어로 한다면 정말 다양하게 사용할수 있겠죠. 구글 어시스턴트의 정식 출시는 연말이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구글 어시스턴트가 정식 출시한다는건 픽셀2의 등장도 기대해볼만 합니다. 픽셀2 XL를 LG가 개발에 참여했다고 하는데 어떻게 나올지 정말 궁금해지는군요. 그리고 구글 홈도 국내출시 임박했다고 볼수도 있겠습니다. 빨리 어시스턴트 베타테스터로 구글 어시스턴트를 이용해보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