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지역가이드 레벨 변경 및 play 영화 이벤트

veneto 2017. 6. 15. 00:20
반응형

야심한 밤 구글 지역가이드에서 메일이 왔습니다. 메일을 열어보니 지역가이드를 개편한것 같습니다. 메일에는 두가지의 소식이 있었는데 첫번째로 구글 지역가이드 레벨 10까지 확대되었습니다. 기존 지역가이드분들은 새롭게 변경된 포인트체계로 재계산해서 레벨을 조정해줍니다. 

두번째로 지역가이드에게 감사의 의미로 2017년 8월 31일까지 레벨4이상 도달하신 지역가이드분들에게 구글플레이 영화에서 사용할수 있는 쿠폰을 지급합니다. 그럼 하나씩 자세히 살펴봅시다.

관련글 : [일상] - 구글 지역가이드 시작해보기!

메일이 왔다면 저기 지금 참여하기를 클릭해서 새로운 포인트체계로 변경된 레벨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메일이 오지 않았다고해도 구글 지도에서 참여를 클릭해서 확인할수도 있습니다.

바뀐 포인트체계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이전에 리뷰나 평점, 사진 등을 할때 적립되었던 포인트보다 지금 포인트체계가 더 많이 포인트를 획득할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레벨 기준도 한번 확인해봅시다. 특징이라면 무엇보다 레벨이 10까지 올라갔다는것과 레벨이 높아질수록 배지가 달라지는것 그리고 레벨4부터 지역가이드 배지를 달수 있다는것 입니다. 이전에 최고레벨까지 올린분들은 다시 레벨 10까지 올리는 동기가 부여될것 같습니다.

관련글 : [팁] - 구글 지역가이드 구글드라이브 혜택종료

포인트를 획득해서 얻는점은 무엇일까요? 저번에 지역가이드 혜택이 종료되었는데 기존에 혜택을 받고 계신분들을 제외하면 새롭게 레벨을 올리신분들은 더이상 구글 드라이브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구글에서는 혜택에 대해서 포인트를 획득할수록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라고 합니다. 인정만 받기에는 노력이 매우 들어간다는게 함정 입니다..

저는 새롭게 바뀐 포인트체계로 레벨을 확인해보니 레벨이 6으로 되어있었습니다. 레벨 10까지 10만포인트가 필요하니 아직 갈길이 엄청나게 멀군요..

그리고 구글에서 기존 지역가이드분들중 2017년 8월 31일까지 레벨4 이상에 도달하시면 플레이 무비에서 대여영화를 75%할인된 가격에 대여할수 있는 쿠폰을 줍니다. 아직 레벨 4를 도달하지 못하신분들도 해당기간까지 레벨 4까지 올리시면 가능합니다.

메일이 오지 않았다면 https://maps.google.com/localguides/을 클릭해서 지역가이드 홈으로 이동하면 우측에 GOOGLE PLAY 영화 대여 할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75%쿠폰은 2018년 11월 30일까지 유효하다고하니 천천히 보고싶은 영화를 대여해서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대여료 10,000원 영화를 단돈 2,500원에 볼수 있는 놀랍고 엄청난 혜택(...)을 누려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