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구글 지역가이드 시작해보기!

veneto 2016. 10. 22. 23:48
반응형

구글 지역가이드

구글 지역가이드페이지가기 https://www.google.com/intl/ko/local/guides/benefits/

우리나라 구글지도는 제약이 많습니다. 구글지도에서 장소길안내받으면 모든방법으로 불가하고 가끔가다가 버스는 작동하는거같은데 네이버나 다음지도에비하면 처참할정도.. 그래도 장소검색은 가능하니 가입을 해봅시다!

다섯번만하면 레벨2로 3까지는 쉬운편입니다.

레벨 3을 달성하면 뱃지를 달수있어요! 


!!

레벨4까지 가면 그이후는 우리나라에서는 별 소용 없는거 같습니다. 구글드라이브하나면 오케이~!

활동 예시

(사진 올리기)

(장소 추가하기)

(객관적 리뷰하기)

(업체를 직, 간접적 홍보하지않기)

(업체 정보 변경하기)

(질문에 답변하기)

레벨 정책

지역가이드 레벨 정책입니다. 사진, 리뷰, 정보수정, 장소추가, 질문에 답변하기로 획득하고 불량한 정보는 삭제되며 포인트 차감이 될수도 있으니 성의없는정보는 피해주세요!

포인트 적립방법

지역가이드 포인트적립은 장소 하나당 최대 5포인트까지 가능합니다. 한장소의 적립포인트를 넘어서면 더이상 적립이 불가합니다.

자신이 참여한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각항목별 정보 제공 수, 자신의 레벨, 지역가이드를 시작하시려면 참여시작을 눌러주세요!

(깨알같은 뱃지!)

또는 구글지도에서도 왼쪽상단을 눌러 바로 참여시작을 할수 있습니다.

리스트에는 휴대폰 위치정보를 기준으로 다녀간곳을 나열해줍니다.

참여 : 최근 방문하신곳 나열

리뷰 : 리뷰를 작성한곳 나열

사진 : 사진을 업로드한업체 나열

수정사항 : 업체의 수정, 장소추가 등이 나열됩니다.

그리고평소 위치기능을 켜고 다니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따로 찾아서 리뷰나 사진을 올리셔도 가능하고

지도에 검색이 안된다면 직접 업체를 추가할수도 있습니다.

누락된 장소 추가하기

구글지도에서 왼쪽상단 매뉴를 누르시면 누락된 장소 추가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기본 빈칸을 채우시고 제출하시면 검토후 승인, 게재됩니다. 시간추가는 일별로 지정할수있고 평일, 주말 나눠서 추가할수도 있습니다.

시간양식이 정해져있어서 오전 11:00 이렇게 쓰면 스크롤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장소검색후 내용이 안맞으면 수정제안으로 시간을 맞게 수정할수도 있습니다. 서울에 거주하시는분들은 스트리트뷰도 가능하고 리뷰도 많고 지도 검색해도 잘 나오더군요. 포인트 최근에 다녀간곳 리뷰하고 사진올리고 검색해도 않나오는곳 추가하고 하다보니 레벨3은 금방이에요.

레벨 4 "1년간 무료 구글 드라이브 100GB 스토리지가 제공됩니다" 중요!!

지역가이드 커뮤니티

전 세계에는 다양한 구글 지역가이드 커뮤니티가 있는데 우리나라에 비공식커뮤니티 있더군요!

우리나라에 딱 한곳 서울에 있습니다. 다만 활성화는 거이 안되어있는거 같습니다. 커뮤니티에서 레벨4에 도달시 구글 드라이브용량을 100GB준다고 합니다 1년! 이전에는 1TB줬는데 레벨4가 많아져서 그런지 내려갔네요. 아무튼 심심풀이로하긴 재밌어요. 우리나라에서도 구글지도를 빨리 사용할수 있게된다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 [팁] - 구글 지역가이드 레벨 변경 및 play 영화 이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