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집으로온 리콜통지서, 싼타페cm 투싼LM, 쏘렌토, 카니발, 스포티지

veneto 2017. 6. 16. 00:22
반응형

오늘 싼타페cm 더스타일의 리콜통지서가 왔습니다. 얼마전 더스타일의 리콜소식을 들었던것같은데 정보를 찾을수없어서 잊고 있었습니다.

관련글 : [자동차] - 자동차 결함신고확인 자동차리콜센터

이번에 리콜 통지서는 처음 받아보기에 뜯어봤습니다.

살다살다 리콜통지서를 받아볼줄이야... 리콜통지서를 받지 못하시더라도 자동차리콜센터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리콜 통지서를 스캔했습니다. 전면에 차대번호가 나와있어서 본인의 자동차와 일치하는지 확인하세요. 그리고 하단에는 리콜에대한 고객지원팀 주소와 전화번호가 적혀있으니 필요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 자동차관리법 제31조의 규정에 의해 통지문을 송부한다고 적혀있고 싼타페CM, 투싼LM이 2011년도 9월 1일부터 2011년 10월 31일까지 생상된 자동차중 연료공급호스 성형공정 임의 변경에 따른 내피로성 악화로 호스 내면 균열 때문에 연료누유시 화재로 이어질수 있는 문제로 리콜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시정조치 기간은 2017년 6월 16일부터 전국 블루핸즈 또는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연료호스를 교환할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는 차량이 많이 때문에 블루핸즈에서 하는게 좋을것같습니다.

그리고 전 1년 이내 상기내용으로 유상수리하였을경우에 자동차관리법 제31조의거에 따라 유상수리하셨다면 수리비를 돌려받을수 있습니다.

자동차 리콜센터에서 해당리콜정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자동차 리콜센터 : http://www.car.go.kr

위의 링크를 클릭해서 자동차 리콜센터에 접속후 리콜마당에서 리콜정보를 클릭합니다. 좌측에 진행중인리콜을 클릭하고 현대자동차 싼타페, 투싼 연료공금호스 관련 리콜을 클릭하면 해당 리콜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번 리콜에 해당하는 차량대수는 12,408대이군요. 

기아자동차의 구형 쏘렌토, 카니발, 스포티지도 같은사항으로 리콜을 실시하는데 마찬가지로 2011년 9월 1일부터 2011년 10월 31일에 생상된 13,510대의 차량이 해당됩니다.

호스균열로 연료가 누출된다면 화재가 발생할수 있기에 해당하시는 차주분들은 근처의 블루핸즈에서 무상수리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