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자동차 결함신고확인 자동차리콜센터

veneto 2016. 12. 19. 16:42
반응형

자동차 리콜이라는말 들어보셨나요? 자동차 리콜은 운행시 지장을 주거나 차량의 결함을 제조사가 인정하여 무상수리해주는 제도입니다.

제조사에서 리콜을 한다고해도 제대로 홍보를 하지않거나 일부 사용자가 따로 확인하여 무상수리를 받는경우가 많은데 본인이 타고다니는 자동차에대한 리콜정보를 확인하여 수리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대개 리콜하면 제조사가 차량구매시 입력했던 주소로 우편을 발송하기도하는데 이것이 누락되어 리콜정보를 모르시는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교통안전공단에서 운영하는 자동차리콜센터를 이용하여 자신의 자동차에 리콜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http://www.car.go.kr (1개의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자동차 리콜센터에서는 차량의 리콜정보를 확인할수있지만 자동차사용자가 차량의 결함을 신고할수도 있습니다.

일단 자동차 리콜정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홈페이지의 메인페이지 우측에보면 위와같은 메뉴가 있는데 리콜대상확인을 클릭합니다.

리콜대상확인을 하기위해 차량번호를 적어줍니다. 

집에 차 2대를 2012스파크가스, 2011싼타페더스타일 모두 입력해봤는데 리콜정보는 없었습니다. 참고로 2007년이후차량만 조회가가능합니다.

차량제조사별로 조회가 가능한데 홈페이지 메인에서 진행중인리콜을 클릭합니다.

gm은 리콜정보가 없고 현대자동차를 선택해보니 13건이 나왔습니다. 이중 올뉴투싼(tl) 변속기관련정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올뉴투싼의 리콜정보인데 생산기간과 리콜대상차량수, 시정기간, 장치분류, 결함내용, 시정방법, 기타문의연락처가 적혀있습니다. 이렇게 리콜정보를 확인하면 자신의 차량생산날짜와 리콜대상인지 확인하고 가까운 블루핸즈나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정비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