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구글 검색전용 검색제외리스트 확장프로그램!

veneto 2017. 5. 11. 21:23
반응형

구글 검색할때 보기 싫은 사이트는 제외하고 싶은적 있으시죠. 구글 검색할때 특정 사이트를 차단하는 확장프로그램을 구글 크롬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Personal Blocklist : https://goo.gl/uSoCb

구글에서 제공하고 구글 크롬에서 사용가능한 Personal Blocklist라는 확장프로그램입니다. 구글 크롬에서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추가할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구글 검색내용에서 클릭한번이면 사이트를 차단할수 있죠.

구글 검색에서 티스토리를 검색해보았습니다. 검색 결과에보면 못보던 Block tistory.com이라는 버튼이 생긴걸 확인하실수 있죠. 바로 여기를 한번만 클릭하면 현재 검색내용, 이후의 검색내용에서 tistory.com을 차단해버립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버튼을 클릭한번으로 검색내용에서 tistory.com을 없애줘버립니다. 이 확장프로그램으로 평소에 보고싶지 않았던 사이트를 차단해놓으면 눈쌀을 찌푸리지 않고 마음놓고 검색을 하실수 있겠죠.

그러면 차단해놓은 사이트를 다시 unblock을 해볼까요?

크롬의 오른쪽 상단에 확장프로그램에서 Personal Blocklist를 클릭하고 차단 해제하고 싶은 사이트에서 Unblock을 클릭하면 클릭과 동시에 바로 차단해제하여 검색결과에 노출시켜줍니다.

이렇게 바로 차단해줍니다. 어떤가요? 정말 간단하죠? 검색창에 -검색제외단어를 입력하여 제외할수 있지만 매번 입력하기에는 불편한것이기에 구글에서 제공하는 심플한 Personal Blocklist로 검색시 유용하게 사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