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크롬 뒤로가기 단축키 변경해보았습니다

veneto 2017. 4. 23. 13:26
반응형

노트북에서 터치패드 또는 일반 3버튼마우스로 크롬사용할때 불편한점이 하나 있더군요. 바로 뒤로가기키... 데스크탑에서는 5버튼 마우스라 마우스에서 뒤로가기키를 설정해서 사용하니 몰랐던 사실입니다.

현재 크롬버전 58, 이전 크롬 52버전으로 업데이트후 단축키가 변경되었다고 하는군요. Alt+← 키로 변경했는데 백스페이스키로 하던 버릇이 아주 옛날부터 있어서 이것참 적응이 ... 안됩니다.

신기한건 구글에서 백스페이스로 뒤로가기 단축키를 확장프로그램으로 제공해주는사실..! 이럴꺼면 뭐하러 단축키를 바꿨나 싶을정도입니다. 설정에서 단축키를 변경할수 있게 해주던가 말이죠..

Go Back With Backsapace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go-back-with-backspace/eekailopagacbcdloonjhbiecobagjci?hl=ko

크롬사용하시는분들은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크롬 웹스토어로 바로 이동합니다.

크롬에 추가를 클릭하고 앱의 권한을 확인후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하면 이제부터 백스페이스키로 뒤로가기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 확장 프로그램은 별다른 설정없이 바로 동작합니다. 다만 확장프로그램 목록을 차지해서 저 같이 많은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분들은 더 복잡하게 보이겠죠. 확장프로그램을 화면에서 숨기는법은 간단합니다.

숨기고 싶은 확장프로그램을 오른쪽 클릭후 Chrome 메뉴에서 숨기기를 클릭하면 화면에서 사라집니다.

숨긴 확장프로그램을 확인하고 싶다면 우측에 추가메뉴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하단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이제 백스페이스키로 뒤로가기를 사용할수 있으니 너무 편하게 사용할수 있어서 좋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