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인텔 드라이버 업데이트로 최신버전 유지하기

veneto 2017. 4. 22. 22:57
반응형

요즘은 데스크탑보다 공간활용을 위해 노트북이나 게이밍 노트북을 사용하는경우가 많습니다. 데스크탑은 노트북에 비해 정말 공간을 많이 차지하죠. 

게이밍 노트북이나 노트북에는 대부분 인텔의 cpu를 사용하면서 내장 그래픽, 무선랜, 블루투스장치를 인텔제품으로 같이 사용할때가 많습니다.

저도 최근 한성의 u57 5757s2를 구입하면서 무선랜(Intel AC3168), 블루투스, 내장 그래픽(Intel HD 620)의 최신 드라이버를 검색 및 다운로드, 설치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인텔 드라이버 업데이트 유틸리티를 사용해보겠습니다.

인텔 드라이버 업데이트 유틸리티 다운로드 : https://goo.gl/frqwcd

위의 링크를 클릭해서 단계1 하단에 지금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다운로드후 실행합니다.

라이센스 약관을 확인후 체크한다음 설치를 클릭하세요.

설치중 개선 프로그램에 참여하라는 창이 나오는데 거부를 살포시 클릭해줍니다.

설치를 마치고 한글설정을 위해 인텔 드라이버 유틸리티를 실행후 우측상단 Settings를 클릭하고 Application Language에서 한국어를 선택하세요.

유틸리티의 메인화면에서 검색 시작을 클릭합니다. 검색 시작을 클릭하면 자신의 기기에서 인텔제품을 사용하는 모든 하드웨어의 드라이버를 검색합니다.

저는 인텔의 그래픽 드라이버, 무선 블루투스, 무선랜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가 검색되었습니다. 우측에 설치되어있는 버전과 최신버전을 확인하여 업데이트가 필요한 항목만 선택후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를 완료하고 설치할 드라이버를 선택한다음 우측하단에 설치를 클릭하세요. 여러개의 드라이버를 선택하고 설치를 한다면 여러번 재부팅이 필요할수 있습니다.

이번에 하이퍼v를 설치하는 도중 무선랜관련 블루스크린이 떠서 인텔의 AC3168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하다보니 인텔 드라이버 업데이트 유틸리티가 인텔제품드라이버를 통합으로 업데이트해주기 때문에 너무 편하더군요. 그리고 항상 하드웨어의 드라이버는 최신버전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