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윈도우10 pro에서 home으로 다운그레이드

veneto 2017. 4. 6. 21:28
반응형

윈도우 10 pro에서 home으로 다운그레이드를 해야할때가 있습니다. 저같은경우 윈도우8을 구입하고 윈도우10 출시할때 무료로 업그레이드를 받아 윈도우10 home을 사용중이었죠. 

나중에 윈도우10 pro를 구매하면서 사용하다가 새로운 노트북을 장만해 프리도스제품인 노트북에 윈도우10 pro를 설치 인증받으려고 윈도우 10 home으로 다운그레이드 해야 했습니다.

우선 간단하게 다운그레이드방법을 설명하자면 윈도우10 pro에서 레지스트리편집하고 윈도우10 iso를 다운받아 홈으로 재설치하는법입니다.

시간절약을 위해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에 접속해서 도구를 다운받아 iso를 다운받으세요. 별도의 부팅가능한 usb는 필요없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해주세요. 시작 오른쪽 클릭 실행을 클릭해 regedit, 왼쪽하단 시작버튼 옆 검색박스에 regedit을 입력후 실행하세요.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에 들어가주세요.

EditionID와 ProductName을 수정해줄겁니다. 윈도우10 프로라면 EditionID Professional, ProductName Windows 10 pro라고 되어있을겁니다.

이부분을 EditionID Core로 변경, ProductName Windows 10 home으로 변경해주세요.

그리고 이제 윈도우10 설치프로그램을 실행할겁니다. 저는 이미 만든 윈도우10 부팅 usb를 사용할것이지만 iso파일 다운로드하신걸 오른쪽 클릭하신후 탑재를 클릭하세요.

그후 setup.exe를 클릭해주세요.

중요 업데이트 받기는 나중에를 선택하시고 다음을 클릭하세요.

윈도우10 홈이라고 나오면 성공입니다. 이제 재설치를 하게됩니다. 설정 및 파일을 유지할건지 선택할수도 있는데 유지할 항목 변경을 클릭해서 할수 있습니다. 선택후 설치를 클릭하면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하는데에 오래걸릴수도 있으니 시간은 넉넉히 잡아서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약 25분정도 걸렸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