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ms에서 윈도우 가상이미지 다운받기

veneto 2017. 3. 4. 16:35
반응형

관련글 : [컴퓨터] - 인터넷 뱅킹용 virtualbox 윈도우설치

[컴퓨터] - VirtualBox 민원24 네트워크프린터 사용하기

ms에서는 개발자를 위한 IE8, IE10, Edge 및 다양한 가상머신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무료 이미지파일 다운로드 페이지 : https://goo.gl/PQhLrg

 

 

다양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윈도우버전을 다운로드할수 있고 가상머신 종류에 따라 선택해서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특히 윈도우10프리뷰버전도 다운가능해서 새로운기능도 먼저 사용해볼수도 있죠.

지원하는 가상머신은 버추얼박스, Vagrant, 하이퍼V, 윈도우, 맥 VMware, 맥 패러렐즈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저는 버추얼박스를 사용하고 엣지를 포함한 윈도우10버전을 선택해서 다운로드했습니다.

다운로드시 zip파일로 다운로드하고 압축을 풀면 약 4.2GB의 파일이 나옵니다.

버추얼박스에 적용법은 바로 더블클릭하면 끝입니다.

기본적으로 적용되어있는 설정이 나오는데 수정을 원하면 해당항목을 더블클릭하면 수정할수 있습니다.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설정 및 설치합니다.

완료후 목록에 추가되며 시작을 클릭하면 가상머신이 부팅합니다.

바탕화면에 간단한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 IE, OS 버전, 스냅샷/백업 등등 간단한 안내가 나와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셋팅후 또는 설치후 스냅샷설정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스냅샷기능은 간단하게 말하면 복원지점을 설정하는것입니다. 언제든지 복원을 선택하면 그 당시 스냅샷 설정했던 시점으로 돌아가는것이죠.

 

버추얼박스 오른쪽 상단에 스냅샷을 클릭합니다.

목록 상단 카메라버튼을 누르면 스냅샷을 찍습니다.

이후 문제로인해 복원하기 원한다면 스냅샷을 선택하고 위의 이미지에 화살표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스냅샷지점으로 복원합니다.

문제를 방지하기위해 복원할때도 스냅샷을 생성하는게 좋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무료이미지는 사용기간이 90일인데 이 스냅샷기능을 사용하면 무한대로 사용할수 있는것이죠.

다만 이 무료이미지는 익스플로러, 엣지 테스트목적의 이미지이므로 용도에 맞게 사용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