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윈도우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하기

veneto 2017. 4. 11. 21:33
반응형

윈도우10 레드스톤 업데이트가 나온지 약 반년정도.. ms에서는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빌드넘버 15063)라는 새로운기능을 추가한 업데이트를 11일부터 배포하여 업데이트방식으로 진행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가 오지 않을경우 사용자가 임의로 최신 업데이트를 할수 있게 ms에서 마련해 놓았습니다. 

지금부터 하는 방법은 ms에서 제공하는 업데이트 도우미를 이용한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를 해보겠습니다.

첫번째로 윈도우키+i를 클릭하거나 시작버튼을 클랙 톱니바퀴버튼을 클릭해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업데이트 및 복구항목으로 들어갑니다.

화면 중간에 "좋은 소식입니다! Windows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가 곧 준비됩니다. 가장 먼저 받아보시겠어요?" 라는 못보던 항목이 있을겁니다. 하단에 예, 방법을 알려주세요를 클릭하세요.

ms홈페이지로 이동하는데 중간에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사이트를 클릭하세요.

이동후에 상단에 지금 업데이트를 클릭하여 업데이트도우미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os의 버전을 확인하고 조건이 맞다면 업데이트를 시작할수 있습니다. 하단에 지금 업데이트를 클릭하고 cpu와 메모리, 디스크공간을 업데이트 도우미가 확인후 확인이라고 나오면 다음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업데이트를 시작합니다. 업데이트를 한후 문제가 생기면 이전버전으로 쉽게 되돌릴 수 있다고 하는군요. 업데이트 시간은 30분 이내로 완료됩니다.

그럼 윈도우 10 크리에이터버전의 주요 특징을 간단히 알아봅시다.

3D그림판, 게임모드 추가, 엣지브라우저 개선, 통합보안관리, VR(가상현실), 뮤직메이커(음악편집), 터치패드 제스처기능추가, HDR 10 지원, 윈도우10 기기를 ap로 사용할수 있고 야간모드 기능 등등 여러가지 추가, 기능개선으로 많은 기능이 업그레이드 됩니다.

11일에 윈도우 10 크리에이터를 업데이트방식으로 배포하지만 11일은 현지시간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아마 12일부터 가능할것 같으니 미리 업데이트하고 싶으신분들은 업데이트 도우미로 미리 설치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