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엣지, 익스플로러, 크롬 기본검색엔진 변경

veneto 2017. 2. 22. 20:11
반응형

인터넷 익스플로러 많이 사용하실겁니다. 요즘에는 크롬이 더 나은것 같긴하지만요.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는 기본 검색공급자는 Bing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검색엔진이죠. 외국이라면 몰라도 우리나라에서는 대부분 네이버나 다음, 구글을 많이 사용하는데 간편하게 검색하려고 주소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Bing으로 결과가 나오는걸 네이버, 다음 또는 구글로 변경해보겠습니다.

1.인터넷 익스플로러

인터넷익스플로러에서 오른쪽상단 톱니바퀴를 클릭해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옵션에서 프로그램탭에 추가 기능 관리를 클릭합니다.

검색 공급자를 클릭하면 Bing하나만 있습니다. 추가하려면 왼쪽하단 추가 검색 공급자 찾기를 클릭하세요.

새로운 창이 열리고 다음, 구글, G마켓, 네이버, 네이트 검색추가기능을 추가할수 있습니다. 원하는 검색엔진을 선택하고 오른쪽에 추가를 클릭하세요.

추가 확인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추가를 한번 더 클릭해줍니다.

다시 추가 기능 관리 창으로 돌아와서 검색 공급자를 클릭합니다. 만약 추가한 검색엔진이 없다면 닫기를 클릭하고 다시 인터넷 옵션 추가 기능 관리를 클릭하세요. 저는 구글을 설치했는데 Google을 클릭하고 기본값으로 설정을 클릭하면 이제부터 주소검색창에서 검색하면 구글에서 검색결과가 나타납니다. 아쉽게도 Bing은 제거하지 못하네요..;

2.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오른쪽 상단의 추가메뉴를 클릭하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스크롤을 조금 내려서 고급 설정 보기를 클릭합니다.

주소 표시줄에서의 검색에 사용에서 검색 엔진 변경을 클릭합니다.

원하는 검색 엔진을 클릭후 기본값으로 설정을 클릭합니다. 만약 여기에 Bing만 있다면 주소창에 원하는 검색엔진 주소를 입력후 다시 확인해보세요. 익스플로러와 다르게 엣지는 자동으로 감지하여 추가할수 있는것 같습니다.

3.구글 크롬

크롬은 기본이 구글인데 마찬가지로 다른 검색엔진으로 변경할수 있습니다.

크롬에서 오른쪽 상단, 추가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하거나 주소창에 chrome://settings/을 입력하세요.

스크롤을 내려 "검색"항목에 Google부분을 클릭하면 네이버, 다음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다른 검색엔진 추가는 그옆 검색엔진 관리를 클릭하세요.

기타 검색엔진항목에 자동으로 추가되어있는걸 기본 검색 엔진으로 설정할수 있지만 하단에 사용자가 추가하여 기본 검색 엔진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