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크

바이크타고 제주도! 1.제주도까지 배 예매하기

veneto 2021. 11. 3. 23:05
반응형

지난주.. 꿈에 그리고 꿈에 그리던 그리고 그토록 해보고 싶었던 타던차를 가지고 제주도를 가보자..가 드디어 성공했습니다. 물론 타던차는 아니고 바이크로 다녀왔죠.! 사실 조금 더 빨리 다녀올라고 했는데 귀찮아서 안갈려고 했다가 효리네민박 보다가 이건 가야해!!!라며 호다닥 예약해버렸어요.ㅋㅋ

지금 인천에서 제주도가는 배편이 생긴다고까지만 알아봤는데 그쪽 노선은 우선 패스.. 배를 타고 제주도를 갈 수 있는 방법은 목포, 완도, 부산, 여수가 제주항 노선이 있고 전남 고흥의 녹동항에서 성산항으로 가는 노선이 있습니다.

여기서 배를 타고 제일 빠르게 갈 수 있는 노선은 완도항에서 제주항 노선입니다. 실버클라우드호를 타면 2시간 40분? 정도 걸립니다. 목포에서는 오래걸린다고 본것 같아서 그냥 완도에서 제주도로 가기로 정했습니다.

한일고속페리 : http://www.hanilexpress.co.kr

완도에서 제주도로 가는 배편 예약하는법은 우선 사람따로 바이크따로입니다. 즉 편도 또는 왕복을 정해서 사람과 바이크 따로따로!! 예약을 해야합니다.

먼저 완도<->제주도 스케줄을 확인해봐야합니다. 송림블루오션은 바이크 선적 불가... 그래서 실버클라우드호를 타고 가야합니다. 보통 새벽 2시 30분과 오후 3시 출발 2개의 노선이 있습니다. 저는 오후 3시 배로 선택!

이제 바이크 요금을 알아봐야겠죠.? 한일고속페리에서 요금안내를 보면 승합/승용차요금에 제주<->완도, 실버클라우드를 선택합니다.

아래를 쭉쭉 내려보면 바이크 cc별 요금이 있어요. 월~토와 일요일, 공휴일 금액이 다릅니다. 참고로 바이크와 화물차는 인터넷 예약이 불가능합니다.ㅠㅠ 그래서 바이크 예매는 한일고속 전화번호 1688-2100로 전화해서 예약해야해요.

반응형

우선 위에 전화로 전화해서 몇일 몇시배로 몇cc 바이크와 편도인지 왕복인지, 승선권도 같이 예매할것인지 물어봐요. 거기에 맞게 대답하셔서 예매하시면 됩니다. 바이크는 카드결제, 계좌이체 가능하고 카드결제는 문자로 결제 주소를 보내줍니다.ㅎㅎ 저는 바이크만 왕복 결제했습니다.

이제 승선권을 예매해야합니다. 아까 전화로 예약하신분들은 패스!! 안하신분들은 한일고속 홈페이지에서 선박 예매를 클릭합니다. 나중에 예매확인을 편하게 하기 위해서 회원가입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예매화면에서 제주도와 완도를 선택하고 가는날, 오는날을 선택, 인원 선택하고 밑에서 원하는 선실을 선택하면 됩니다. 1등실, 2등실, 3등실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3등실을 추천드립니다.

의자는 좀 불편해보이더라구요. 3등실은 평평한 바닥공간으로 누워서 자는게 최고입니다. 2등실 의자는 등받이 조절이 안된다고 하는것 같아요. 3등실 금액은 성인기준 29900원입니다. 다음화면으로 인적사항 적고나면 예매 끝입니다. 이제 출발하는날만 기다리며 싱글벙글할일만 남았습니다.ㅎㅎ

관련글 :[바이크] - 바이크타고 제주도! 2.새벽부터 완도항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