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사용하시면서 다른 애플 제품을 사용하시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간편한 기기간의 연동 성일 겁니다. 아이폰에서 에어 드롭으로 맥북 프로로 사진을 바로바로 옮길 수 있다던가 전화나 문자메시지를 받아볼 수 있다던가 생각보다 다양하고 간편한 연동성이 아주 좋아요. 저도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애플 워치, 맥북 프로를 사용하는데 전화나 문자메시지를 받는데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조건이 있는데 같은 네트워크에 있어야하고 아이폰과 맥북 프로 모두 동일한 아이클라우드로 로그인되어있어야 합니다. 그 후 아이폰 설정에서 메시지 항목을 누릅니다.
중간에 문자 메세지 전달 항목을 누르세요.
그러면 전달받을 기기가 나옵니다. 사용할 기기를 한번 누르면 이제 아이폰으로 오는 문자가 맥북 프로에서도 나오게 됩니다.
다음으로는 아이폰으로 오는 전화를 맥북 프로로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맥북 프로에는 카메라, 마이크가 있기 때문에 페이스타임을 사용하기도 편리하죠. 문자 메시지와 같은 조건으로 같은 네트워크. 같은 아이클라우드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아이폰 설정에서 전화를 누릅니다.
중간에 다른 기기에서 통화를 누르세요.
그러면 통화 허용할 기기가 목록에 나옵니다. 저는 굳이 맥북 프로에서 전화를 할 일은 없어서 꺼두었는데 켜두면 아이폰으로 전화가 왔을 때 맥북 프로에도 동시에 알림이 옵니다. 맥북 프로에서 받으면 맥북 프로에서 통화가 가능하죠.
이렇게 아이폰과 맥북 프로를 같이 가지고 있다면 편리한 기능이 참 많은것 같아요. 가능하다면 한번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