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맥 OS Monterey, 간단 시스템 초기화 방법 알아보기

veneto 2021. 11. 1. 21:57
반응형

맥북 프로를 사용하면서 저번에 맥 OS가 몬터레이라는 버전업한 OS로 변경되었습니다. 안그래도 2019년도에 산 맥북 프로가 점점 느려지는것 같아서 클린설치를 해보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초기화 방법이 생겼다고 하더라구요.ㅎㅎ 그래서 이번에는 초기화하는 방법으로 진행해보았습니다.

먼저 해당 지우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애플 실리콘이 장착된 맥이나 애플 T2 보안 칩이 있는 인텔 기반 맥만 사용가능합니다.

먼저 화면 왼쪽 상단에 사과마크를 눌러주면 시스템 환경설정이 있습니다. 환경설정이 나오면 사과마크 옆 시스템 환경설정을 눌러주면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라는 항목이 있는데 여기를 클릭해줍니다.

재설정하면 모든 내용이 삭제되어 재설치 하기전 타임 머신으로 백업하고 복구할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면 애플 아이디는 로그아웃, 터치아이디 제거, 블루투스 기기 페어링 해제, 모든 볼륨 삭제합니다.

애플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기 위해 재부팅 합니다.

이제부터 초기설정을 시작 합니다.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하며 아까 백업한 타임 머신 데이터를 이용해 지우기 전 상태로 복구 가능합니다. 아래에 지금 안 함을 누르면 초기상태 맥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타임 머신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계속을 누릅니다.

초기상태이다보니 맥북 프로에 사용 할 계정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끝~! 위와 같은 방법은 아이폰과 비슷한 방식인것 같습니다. 모든 볼륨 및 데이터를 삭제하고 백업해둔 데이터로 다시 복구... 앱은 설치해줘도 설정은 날아갈줄 알았는데 모든 설정이 그대로였네요. 영혼까지 백업, 복구...;;; 해당 기능같은 경우는 이번처럼 사용할 수 있지만 맥이나 맥북을 중고로 판매하거나 할때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기분탓인가 뭔가 살짝 버벅이는 느낌도 줄어들었어요.

새로 출시한 맥북 구입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그냥저냥 쓸만해서 좀 더 써야겠습니다.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