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 GS25 요금제에 가입해보았습니다!

veneto 2019. 12. 30. 18:22
반응형

요즘 알뜰통신사 이용 많이들 하시는데 모르는분들은 또 모르시고 비싼 요금제를 사용하시는것 같더라구요. 이전에 구입한 노트8은 11월 말에 약정이 끝났고 그 전에 아이폰 11 프로 맥스 자급제폰을 구입해서 쓰고있었죠. 원래 11월 초에 알뜰 통신사로 바꿀려고 했는데 콘서트도 이리저리 다니다보니 귀찮아서 이제서야 하게 되었네요..;;

알뜰 통신사하면 불편하고 잘 안터질것 같고 그런 이야기들이 많은데요. 사실 전화나 데이터 망은 sk, kt, lgu+망을 동일하게 사용하기 때문에 사실상 차이는 없어요. 거기에 동일한 조건에 요금제는 알뜰통신사 요금제가 훨 저렴하기도 하죠. 

이번에 제가 선택한 알뜰 통신사는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이라는곳으로 엘지 유플러스의 자회사로 유플러스 직영점에서도 통신관련 업무가 가능하기에 여태 단점으로 지목되었던 고객센터 문의나 처리가 조금 더 쉬운편입니다. 유플러스 알딸 모바일중에서도 GS25 15GB+를 선택했습니다.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 GS25 15GB+요금제는 기본 15GB의 데이터, 그 이후 3Mbps의 속도로 무제한 이용, 음성은 총 100분, lgu+망 1회선 무제한이 특징입니다. 기본요금은 27500원으로 동일 조건의 다른 통신사보다 훨씬 더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해당 요금제 같은경우 유심만 구입해서 개통하고 공기계나 자급제 휴대폰 꼽아서 바로 사용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심은 전국의 gs25편의점에서 구매할수 있고 재고나 판매 매장은 https://gs25.uplussave.com/prtn/gs25/shopSearchPop.mhp 에서 검색할수 있습니다.

열어보면 안에 유심칩이 있습니다. 유심은 나노사이즈부터 마이크로 유심까지 모두 사용할수 있습니다. 다만 한번 분리하면 큰 사이즈로 다시 사용하기 어려우니 잘 뜯어내셔야 합니다.

유심 뒷면에는 일련번호가 있어서 이 일련번호를 이용하여 유심을 개통할 수 있죠.

https://www.uplussave.com/shop/cmmn/index.mhp#none

이제 셀프개통을 시작해봅시다.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상단에 셀프개통항목에서 셀프개통 가입하기를 클릭하세요.

이제 아래쪽 step1~3을 선택해야 합니다. 유심 모델 코드와 유심 일련번호 숫자 8자리를 입력합니다. 또는 온라인으로 유심을 신청할수도 있어요.

저는 SKT에서 넘어가는거라 번호이동을 선택했습니다.

구입한 유심은 GS25 요금제 아무거나 가입이 가능 하기 때문에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한 후 셀프개통 신청을 클릭하세요.

셀프개통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가능하며 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은 제외라고 하네요.

저는 아이폰으로 선택했고 lgu+를 사용하시는분이 계시다면 아래에 해당 전화번호를 입력해 그 분과 통화 무제한으로 하실수도 있습니다.

번호이동 동의 요청은 문자로 오더라구요.

링크를 클릭하고 인증후 동의를 누르면 됩니다. 반드시 할인반환금은 확인하셔야 합니다. 약정기간이 남으면 위약금이 청구됩니다.

이전 통신사 요금은 다음달 번호이동한 통신사의 요금과 합산 청구됩니다.

크롬으로 하다가 실패해서 사파리로 한번 더 신청서를 넣었네요..-_-..;; 이제 개통이 완료 되었습니다. 

휴대폰에서 기존 유심을 제거 후 구입한 유심을 넣어줍니다.

아이폰에 넣고 껏다가 다시 켰더니 바로 lgu+를 잡네요,ㅎㅎ

이후 문자가 왔는데 이미 개통 된듯 합니다. 카카오톡으로 간단한 가입정보가 나오고 이제 사용하면 끝!

12월 31일까지 gs25 15+요금제와 셀프개통을 하면 gs25 모바일 상품권 2만원과 신세계 상품권 1만원을 증정하니 가입하실려면 서둘러서 가입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의 gs25 15+요금제에 가입해보았는데요. 평소에 전화를 잘 사용하지 않기에 데이터만 무제한으로 월 25300원이면 정말 저렴한것 같습니다. 이전 skt에서는 6만원정도의 요금을 냈거든요. 추가로 5Mbps가 아닌가 아쉽지만 3Mbps정도는 720p까진 나름 볼만하다고 하니 저렴하게 잘 쓸수 있을것 같네요.ㅎㅎ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