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카카오택시를 처음 이용해봤어요!

veneto 2017. 1. 3. 15:03
반응형

카카오택시 서비스는 재작년에 시작하여 지금까지 계속 이어지고 있는데 저같은경우 택시를 탈일이 없어서 그동안 이용은 못해봤습니다.

어쩌다보니 차를 두고 나가서 다시 오려면 버스를 타자니 오래걸리고 경전철을 타자니 그것도 오래걸리고 택시를 기다려도 안오더라구요. 그래서 카카오택시앱을 설치하고 간단하게 카카오계정로그인후 콜을 해봤습니다. 사용하면서 화면캡쳐를 못해서 카카오택시 이미지를 이용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처음에 카카오택시 앱을 실행하고 왼쪽의 이미지와 같이 출발 위치와 도착위치를 선택하고 차종과 기타 서울택시만 또는 카드결제가능택시를 선택후 호출하기를 누르면 근처에계신 택시기사님휴대폰으로 오른쪽처럼 나오죠. 

기사님이 수락을 누르면 휴대폰에 기사님 성함과 차종, 차량번호가 나오고 지도에 현재 기사님위치까지 나옵니다. 생각해보세요. 이전에 택시에 콜을 부르면 콜전화번호로 전화하고 택시가 도착하는 시스템인데 택시가 지나갈때마다 콜을 부른택시인지 아닌지 구분하기 힘들었었죠. 카카오택시는 기사님의 위치와 차량종류, 차량번호가 같이 나오기때문에 구분하기 훨씬 쉬운것같습니다.

택시를 타고 출발하면 휴대폰 화면이 바뀝니다. 택시번호와 소요시간이 나오고 기사님 휴대폰에는 목적지까지 가는네비게이션이 실행됩니다. 목적지에 도착하면 카드 또는 현금결제하고 내리시면 끝. 정말 간단하더군요. 

카카오에서는 카카오택시블랙이라는 서비스도 하고 있는데 카카오택시블랙은 서울에서 시범서비스중이고 카카오페이로 자동결제할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서울에 갈일이 별로 없어서 이용해보지는 못했는데 차량이 벤츠E클래스등 고오급 차량으로 서비스한다고 합니다. 승무원(이라고하네요 블랙은..)도 정장차림에 문열고 닫아주는 서비스하고 우산서비스등 고급서비스를 제공하는것 같습니다. 물론 가격도 조금비싼.. 가끔 이벤트로 쿠폰을 풀고 있는것같으니 쿠폰이 있다면 한번쯤 이용해볼수도 있겠네요.!

단 카카오택시에도 문제점은 있습니다. 바로 노쇼족들 때문이죠. 2017/01/02 - [일상] - 노쇼(예약부도)에 비양심적 소비자

카카오택시는 콜비가 없기때문에 그런지 카카오택시콜을 부르고 먼저오는 다른택시를 타버려서 콜을 받은 택시기사님은 출발지에 가보니 손님이 없는 어이가없는 경우가 생긴다는것이죠. 카카오택시 콜을 받아 여러손님을 지나처갔는데 손님이 없으면 기사님은 얼마나 황당하고 손해를 입을까요.. 반대의경우 기사님이 콜을 잡고 이동중 취소해버리면 카카오에서 패널티를 받는다고 합니다. 대부분 일방적인 노쇼족들때문에 카카오택시 기사님들만 고생하시는것이죠. 이문제는 오래되었는데 카카오측에서도 이런 노쇼족들에대해 패널티를 부과하는것도 노쇼족들 예방하는 방법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