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크롬 끝 글자 사라지는 버그 임시방편, 해결

veneto 2019. 6. 10. 20:55
반응형

요 몇일간 블로그 글을 쓸때 자꾸 끝 글자가 사라지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이게 티스토리 편집기 버그인줄 알았는데 다른 홈페이지에서도 그러더라구요. 조금 더 찾아보니 크롬에서 버그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크롬 버그 예시

"타이핑을 하는도중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는경우 마지막 글자가 사라져"

이러한 크롬 버그는 현재 크롬 최신버전인 75.0.3770.80 (공식 빌드) (64비트)버전입니다. 다음 크롬버전에서 버그가 패치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클리앙에서 어떤분이 스크립트도 만드셨더라구요.

링크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lecture/13577755

저는 스크립트를 적용하지 않고 그냥 쓰는데 해결책은 간단합니다. 글을 쓰고 마우스버튼을 클릭할때 글자가 사라지는데 이때 키보드방향키를 아무방향이나 누르면 마우스를 클릭해도 글자가 없어지지 않습니다.


https://www.google.com/chrome/canary/

또 다른 임시방편으로 크롬의 카나리아라는 테스트, 개발자용 버전이 있습니다. 카나리아 버전은 해당문제가 없다고 하는군요. 아무래도 개발자용 버전이다보니 다른 버그가 생길수도 있긴합니다.

그 외에는 방법이 없는것 같아요. 웨일 브라우저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엣지 브라우저를 임시적으로 사용해야할듯 합니다.

저는 그냥 방향키를 누르는걸로 대충 쓰다가 새로운 업데이트가 나오면 바로 업데이트해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