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일출을 보기위해 1박 2일 혼자 속초로 7.속초관광수산시장, 만석닭강정

veneto 2019. 5. 20. 21:58
반응형

지난번 외옹치구간을 걷고 속초에 올때마다 들려보는 속초관광수산시장에 가보았습니다. 오랜만에 만석닭강정이나 한번 먹어볼까 생각도 했고요.!

이전글 : [일상] - 일출을 보기위해 1박 2일 혼자 속초로 6.속초 바다향기로 외옹치구간

역시 주말에는 사람이 미어터져요. 주차하는데 꽤 오랜시간이 걸렸습니다.

입구에는 역시 호떡집이.. 그런데 저거 어디서 많이 본것 같은데...

지난번 부산에 갔을때 비프광장에 있는 그 호떡집인것 같은데요..ㅋㅋㅋ 속초점에도 하나 내었나봅니다..;;;

입구쪽에 만석닭강정 홍보관이란것도 생겼습니다..;

여기서 시삭도 할수 있더라구요. 구매는 순살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좀 더 들어가보니 예전에는 사람이 엄청 줄서있었던 남포동 호떡집은 파리만 날리고 있었습니다..

대게집은 사람이 엄청 줄서있었는데 저렴한건가봅니다.

속초 새우아저씨 튀김집은 여전히 사람이 바글바글..

관련글 : [일상] - 속초관광수산시장(구 중앙시장) 탐방기 (속초 아저씨, 시장닭집, 씨앗호떡)

원래 닭강정만 팔았던것 같은 시장닭집 이제 튀김도 같이하나봅니다.

올때마다 느끼는거지만 닭강정집이 정말 많은것 같아요..ㅎㅎ

관련글 : [일상] - 속초 당일치기 투어 네번째 속초관광수산시장의 상남자 스테이크!

작년에 먹었던 상남자 스테이크집도 아직 있네요.

속초관광수산시장에 반도체 공장이 있다는 우스갯소리가 있는데.. 만석닭강정은 지난번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영업정지된후 재정비를 통해 클린룸시설을 해둔것 같아요. 저 안에 방진복입고 계신분들이.;;ㅎㅎ 그래서 반도체 공장이라는 소리를 듣는듯 합니다. 저는 입구에 있던 만석닭강정 홍보관에서 순살 보통맛과 대포항이라는 수제맥주를 구매하고 숙소로 돌아갔습니다.

관련글 : [일상] - 속초 유명한 닭강정집중 하나인 만석닭강정 택배후기!

만석닭강정 이게 얼마만인지.. 작년에 택배로 한번 먹고 그 전에는 한 4년전에 먹어보았을꺼에요..

만석닭강정 순살 보통맛 18000원입니다. 아마 뼈로 되어있는건 17000원일꺼에요. 만석닭강정 매운맛을 시식해보니 보통맛보다는 확실하게 매운편이지만 보통맛도 아주 조금 매운편입니다.

만석닭강정집에서 구매한 대포항 수제맥주.. 벌써 한달이 되어서 맛은 ; 까먹었는데 좀 특이한맛이었던것 같습니다. 이거말고도 여러개가 다 다른 맥주였던것 같았어요. 가격은 7000원..;;;;;ㅜ

속초의 닭강정은 보기에는 참 맛있어보여요. 언제나 느낀거지만 3~4점정도먹으면 금방 물리는 느낌이 들어요. 아무래도 강한 양념맛 때문이 아닐지.. 특히 뼈로되어있는 닭강정은 뼈만큼이나 양이 생각보다 적다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도 많긴 하지만요. 순살은 조금 더 양이 많아보여요. 가슴살도 은근 많이 들어간것 같고요.

뻑뻑함이 느껴지십니까..ㅎㅎ 제일 좋은건 닭가슴살 좋아하는 친구랑 먹는것!

닭가슴살처럼 살이 많은부위도 있지만 이렇게 튀김만 많은것도 있습니다...;;ㅎㅎ

대체로 불호가 많은 속초의 닭강정집들이지만 그럭저럭 먹을만 하기도 해요. 같은 가격이면 따끈하고 더 맛난 치킨들이 많은게 팩트이기도 하고요. 그래도 양은 많아서 남은건 다음날 집에갈때 차막혀서 차에서 먹었다는 전설이...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먹은 솔직한 후기 입니다..!

다음글 : [일상] - 일출을 보기위해 1박 2일 혼자 속초로 8.일출 실패, 영랑호 둘러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