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스타벅스 JNL 골드 헤리티지 보온병 500과 JNM 클래식 화이트 480비교!

veneto 2019. 4. 12. 22:36
반응형

스타벅스에서는 써모스 보온병들을 스타벅스 디자인으로 바꿔서 팔고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산 스타벅스 JNM 클래식 화이트480를 잘 썼었는데요. 보온병 하나 더 구입하려고 기회를 보다가 지난번 별샤워때 겸사겸사 JNL 골드 헤리티지 보온병 500짜리를 구매했습니다. 이 보온병도 코어 MD입니다. 이번에는 JNL 골드 헤리티지 보온병 500을 알아보고 간단하게 JNM 클래식 화이트 480과 비교해봅시다.

관련글 : [스타벅스] - 심플한 코어MD, 스타벅스 JNM 클래식 화이트 보온병 개봉, 사용기

스타벅스 JNL 골드 헤리티지 보온병 500ml입니다. 이름 답게 골드색으로 되어있고 헤리티지라고 들어가있으면 저렇게 ESTD 1971 STARBUCKS COFFEE CO라고 써있어요. 개인적으로는 이런 디자인이 제일 깔끔한것 같습니다. 용량은 500ml입니다. 스타벅스에서 그란데 사이즈(473ml)까지 담을수 있어요.

보온병이라는 이름답게 보온, 보냉효과가 꽤 오래 지속된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수입원은 써모스 코리아로 기존 써모스 제품의 디자인만 변경된것이라고 생각하면 될것 같습니다. 가격은 47000원으로 조금 비싼편이에요.

전면에는 열림버튼이 있고 잠금 레버가 있어요. 위로 되어있으면 열리고 아래로 내리면 열수 없죠. 열림버튼이 살짝만 눌려도 열리기 때문에 이런 잠금장치가 있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뚜껑을 열어보면 JNM 보온병과 생긴것만 다르지 구성은 똑같아요. 분해하면 2개의 패킹이 나오고 이 패킹은 소모품으로 오래사용하면 나중에 바꿔줘야합니다. 이제 JNM 클래식 화이트와 비교해볼까요.?

같이 두고보면 JNM이 조금 더 두껍고 JNL이 조금 더 길어요. 특징으로 JNL이 약 20ml 용량이 더 큽니다.

JNL이 좋은 이유가 무게에도 있습니다. 뚜껑을 결합한 상태에서 JNL 500은 207g, JNM 480은 298g으로 약 100g정도 차이가 나요. 실제로 같이 들어봐도 JNL이 엄청 가벼운걸 느낄수 있습니다.

예전에도 JNL 골드 헤리티지가 있었는데 제가 JNM 클래식 화이트를 구입한 이유는 JNL은 구멍이 너무 작기 때문이에요..ㅜㅜ 이거 손으로는 절대 못닦습니다. 길죽한 수세미를 별도로 구매해서 세척해야하고 이거 수저도 안들어가요.. 그래서 제가 JNM을 사긴했었는데 아무래도 이만한 보온병은 정말 없는것 같아요. 보온, 보냉이 진짜 오래갑니다.

이렇게 JNL 골드 헤리티지 보온병 500ml와 JNM 클래식 화이트 보온병 480ml를 살펴보았는데요. 제 개인적으로는 아이스 음료를 자주 드신다면 JNM을.. 따뜻한 음료를 많이 드신다면 JNL이 좋을것 같아요. JNL도 아이스 음료를 넣어도 좋긴하지만. 얼음넣기가 조금 애매할수도 있어요.ㅎㅎ 써모스 제품이다보니 보온, 보냉은 신경안써도 될정도로 좋습니다.!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