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노동자 지원 사업 청년 마이스터 통장, 청년 복지 포인트

veneto 2019. 2. 15. 22:52
반응형

일하는 청년 시리즈라고 들어보셨나요? 작년 제가 한창 관련된 글을 썼었는데요.! 우연히 경기도 블로그에 들어가보니까 일하는 청년 시리즈가 청년 노동자 지원 사업으로 이름이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게다가 몇일 뒤에는 청년 마이스터 통장 신청이 시작합니다. 오랜만에 어떤 청년 지원 사업인지 간단하게 살펴봅시다.!

[팁] - 드디어 나왔네요 경기도 일하는 청년 시리즈, 신청기간, 일정

[팁] - 일하는 청년시리즈 청년 마이스터 통장 같이 신청해봐요

[팁] - 경기도 일하는 청년시리즈 청년연금, 마이스터 통장선정자확인!

[팁] - 일하는 청년시리즈 청년 마이스터 통장 개설 및 등록방법 살펴봅시다

이전에 있었던 청년 연금은 이제 지원사업에 빠졌나 봅니다. 현재 청년 마이스터 통장과 청년 복지포인트 사업만 진행중인데요.! 제가 받고있기도한 청년 마이스터 통장은 정말 좋아요. 한달에 30만원씩 나오니 생활비에 사용해서 은근 부담이 적다는것이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청년 마이스터 통장인 이번에 2019년 2월 18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3월 4일 월요일 오후 6시까지 신청기간이며 연 120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하는 청년 복지 포인트는 2019년 3월 1일 금요일 오전 9시부터 3월 15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 신청을 받습니다.

지원 홈페이지 잡아바 : https://youth.jobaba.net

청년 마이스터 통장은 중소제조업 근로자 임금 지원으로 2년동안 월 30만원씩 총 720만원이 지원됩니다. 모집인원은 5천명이고 경기도에 거주해야하며 만 18세부터 만 34세 청년 노동자, 경기도 내 중소제조업, 월 급여 250만원 이하에 주 36시간 이상 근무해야하고 3개월 이상 재작자가 대상입니다.

청년 복지포인트는 근로자 복리후생 지원으로 1년간 총 120만원 상당의 별도의 쇼핑몰에서 사용할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모집인원은 1차 5천명이지만 추후 분기별 추가 모집 예정이라고 하네요. 제가 신청했을때는 인기가 없더니 결국 상시 모집같이 변경되었네요.

만약 해당되는 사업이 있다면 한번 지원해보세요. 특히 청년 마이스터 통장은 없는것보다 훨씬 좋으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