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아직도 핫한 대만 샌드위치 홍루이젠 3종 저도 한번 먹어봤습니다

veneto 2018. 12. 9. 13:58
반응형

어느순간 길을 지나다가 홍루이젠이라고 적힌 간판을 봤는데 저긴 뭐하는곳인가.. 생각했어요. 나중에 이웃분 블로그를 보고 대만 샌드위치집이라는걸 알았습니다..ㅎㅎ 대만에는 가보질 않아서 몰랐는데 대만에 홍루이젠이라고 하면 국민 샌드위치로 그 이유는 저렴한 가격에 쉽게 접할수 있어서 그런것 같아요.

홍루이젠 양주고읍점이 있는데 차를 가져가실꺼면 지하 주차장이있으니 주차하고 엘베타고 올라가세요..ㅎㅎ 오픈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라고 합니다.

매장은 작은편이었는데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건 아니고 따로 어디서 받아오나봐요.. 저는 치즈 샌드위치, 햄치즈 샌드위치, 오리지널 햄 샌드위치 3종을 구입했습니다.

이 3종이 제일 잘 나간다고 하던데 이미 올해 중순에는 홍대에서 없어서 못파는 샌드위치라고.. 그래서 은근 기대되었습니다.

집에와서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포장지는 똑같고 그림의 색으로 제품을 구별할수 있었습니다.

유통기한은 짧은편이에요. 보관을 상온에서 해서 그런지 하루정도의 유통기한인데 냉장고에 넣으면 최대 이틀정도로 보관할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그 안에 다 먹는게 좋겠죠.?ㅎㅎ

바닥부분에는 영양정보가 있습니다. 제품양에비해 칼로리가 매우 높아요. 2개를 우걱우걱하면 밥한공기는 뚝딱이네요.;;

오리지널 햄 샌드위치

햄치즈 샌드위치

치즈 샌드위치

샌드위치를 다 뜯어서 보니 빵은 총 4겹으로 되어있고 제일가운대에 햄, 햄치즈, 치즈로 구분되어있는듯 했습니다.


샌드위치 양쪽에는 달걀 지단?이 있어요. 구성이 간단하고 한입먹어보니 각각의 특징은 크게 차이나는편은 아닌것같아요. 공통적으로 매우 달았고 샌드위치 하나당 두입정도면 끝이라 기본 2개는 먹어야 "아.. 이게 홍루이젠이구나"라는 느낌이 들것 같습니다. 70년 전통의 대만 샌드위치라고 하던데 대만에서는 약 900~1100원정도에 구입할수 있는것 같아요.

우리나라에서 파는 홍루이젠 샌드위치는 오리지널 햄 샌드위치가 1800원, 치즈 샌드위치가 1700원, 햄치즈 샌드위치가 1900원으로 양에비해 가성비는 그리 좋지 못해요. 즉석으로 만드는 제품도 아니고요.

홈페이지에는 최고급 천연버터, 네덜란드산 연유, 잡육이 섞이지 않은 순수 돈육 햄, 우유 100% 함량의 최고급 버터만을 이용하여 풍부한 맛을 내고 버터, 연유, 햄, 계란 어느 하나 빠지지 않고 바르고 좋은 재료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대만 홍루이젠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했다고 하던데 대만에서 홍루이젠을 먹어보지는 못했지만 대만 홍루이젠 샌드위치도 최고급을 사용하는거겠죠.? 가격차이가 생각보다 차이가 나다보니.. 단순하게 보면 뭔가 "우리나라에서만 최고급 재료를 이용하기 때문에 비싼 가격을 받는다"라고도 생각할수도 있을것 같아요.

그렇다면 최고급은 아니지만 안전한 재료, 적당한 재료들로 가격을 낮추어 팔았다면 어땠을까..라고 생각도 해봅니다.

햄치즈 샌드위치에 300원만 더하면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를 먹을수 있습니다. 양도 3배가 쪼금 안되어요. 안에 정말 푸짐하게 들어있어서 먹는맛도 좋아요.

어느 누가 대만 홍루이젠 샌드위치 가성비가 좋다고 한다면 그 분은 대만에서 드신분이신가봐요. 우리나라에서는 가성비를 따지면 안될것 같습니다. 한번정도 먹어보고 맛보면 끝인거 같다고 생각이 드는데 그래도 유명하다고 하니까 하나쯤 드셔보세요..ㅎㅎ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먹은 솔직한 후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