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물건을 찾을수도.. 경찰청 유실물 종합안내

veneto 2016. 12. 16. 08:12
반응형

물건을 잃어버린적 있으신가요? 자신이 어떠한 물건을 구입하려고 열심히 모아 구입했지만 잃어버린다면 .. 또는 본인이 과음으로인해 물건을 흘려서 잃어버렸을때.. 정말 낭패죠. 정말 소중하거나 비싼물건이라면 가슴도 철렁거리고 대부분 찾을수 없을수도 있지만 누군가가 그 잃어버린 물건을 주워서 경찰서나 파출소에 맡긴다면? 그럴경우 대부분 찾을수 있다고 합니다. 경찰청에서 운영하는 유실물 종합안내 사이트에 방문해보시죠.

경찰청 유실물 종합안내

https://www.lost112.go.kr

유실물 처리절차를보면 경찰청과 유실물포털에서 내용을 종합하여 경찰청 유실물 종합안내사이트에서 안내가 가능하고 홈페이지가 우리나라언어를 포함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지원합니다.

홈페이지 중간에 분류별 습득물 검색, 습득물 빠른검색, 분실물 빠른검색으로 잃어버린 물건을 빠르게 찾아볼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상단 습득물을 클릭하면 지구대, 파출소에서 보관하고 있는 물건들을 보여줍니다. 리스트 상단에 검색을 할수 있는데 주민등록증이나 여권같은 것을 제외하곤 지역과 날짜로 검색하여 잃어버린물건을 찾아볼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잃어버린 물건이라면 해당게시글을 클릭하고 보관중인시설에 본인을 증명할수 있는 서류(주민등록증 등등)을 가지고 방문하면 물건을 다시 찾을수 있습니다.

분실물을 클릭하면 지구대, 파출소에 신고 또는 직접 분실물을 신고한내역들이 나와있습니다. 대부분은 분실물의 페이지는 볼 필요는 없을것 같네요.

홈페이지 상단에 핸드폰찾기라는 매뉴가 있는데 여기서는 경찰서에서 보관중인 핸드폰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의 핸드폰찾기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핸드폰 기종과 날짜로 조회하여 잃어버린 휴대폰이 보인다면 클릭해서 보관중인 시설로 본인을 증명할수있는 서류(주민등록증 등)을 가지고 방문하면 찾을수 있습니다. 또한 핸드폰찾기콜센터에서도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핸드폰찾기콜센터 : https://www.handphone.or.kr

물건을 최대한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겠지만 어쩌다보면 잃어버릴수 있는법. 나쁜사람이 아닌 좋은분께서 습득후 신고를 해주었다면 찾을수 있으니 물건을 잃어버리셨다면 한번쯤은 둘러보실 필요가 있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