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정보통합관리로 잊고있던 돈을 찾아봐요!

veneto 2016. 12. 12. 12:29
반응형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는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는 본인의 모든 은행의 계좌를 조회할수 있고 비활성된 계좌를 잔고이전 및 해지할수 있는 통합서비스입니다. 지난 9일부터 서비스시작하여 약 32만명이 방문했다고 합니다. 번거롭지않게 한곳에서 모든은행의 계좌를 조회할수 있으니 편리한 서비스죠.!

https://www.payinfo.or.kr/


메인 홈에서 계좌통합관리-계좌통합조회를 클릭하면 약관동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보안프로그램 설치를 요구합니다.)

본인의 주민등록번호 및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안랩의 온라인시큐리티가 설치됩니다.

주민등록번호와 공인인증서로 확인을 했음에도 추가본인확인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둘다 휴대폰인증이지만 이동통신사인증하는게 더 나을것 같습니다.

농협은 않나오나봅니다. 신한은행 제가모르는 계좌도 있네요. 신한은행에 3천원;;을 해지하여 잔고이전을 해보겠습니다.

계좌해지 잔고이전은 비활동성계좌만 해당하며 활동성계좌는 불가합니다. 계좌해지잔고이전 신청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잔고이전서비스이용시간은 영업일 오전9시부터 오후 17시까지입니다.

해지후 본인계좌에 넣을지 또는 기부를 할지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뜬금없이 기부선택화면이 나오는데 서민금융진흥원은 뭔지;; 밑에링크를 클릭하니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으로 신용과 소득이 낮으신분들에게 대출해주는 곳이네요. 기부시 세제혜택도 있네요 개인30% 법인 10% 저는 3천원이라 제계좌로 받아보겠습니다.

본인계좌를 선택하면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서 계좌검증후에 다음을 눌러서 진행하세요.

잔고이전으로인한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네요.! 상세내역을 확인후 하단에 읽어보며 "취소불가", "신청"을 직접 입력하고 잔고,이전해지신청을 클릭하세요. 그후 다시 확인창이 뜨고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거칩니다. 계좌해지,이전신청은 모두 끝났습니다. 

이용자가 일일이 은행에 찾아다니며 확인하지않고 손쉽게 계좌를 조회해 필요없는건 해지 및 이전신청하여 편하게 관리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근데 농협은 않나오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