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요즘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한국전력 파워플래너!

veneto 2018. 8. 19. 20:30
반응형

요즘 날씨가 좀 선선해졌죠? 하지만 지난달에 걱정할것이 있습니다. 바로 전기요금이죠.! 저번달 전기요금은 날씨가 너무 더워서 에어컨을 많이 사용하셔서 전기요금 폭탄을 기다리시는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그래서 전기 사용량을 좀 더 실시간을 빠르게 알아볼수 있도록 한국전력에 파워플래너라는 앱 또는 사이트에 들어가서 전기 사용량을 알아볼수 있도록 해놨어요.

파워플래너 : http://pp.kepco.co.kr

한전 파워플래너를 사용하기 위해서 먼저 서비스 가능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해서 고객번호를 입력하면 사용여부를 알수 있죠.

고객번호는 전기요금 고지서에 우측 상단에 있습니다.

저는 입력해보니..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고객번호라고 하네요. 신축 원룸인데 지원이 불가능한가 봅니다..ㅠㅠ 전기 계량기가 디지털 계량기면 대부분 된다고 하던데.. 사용이 가능하다고 나오면 회원가입후 파워플래너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파워플래너를 사용하면 이렇게 상세히 조회가 가능합니다. 좀 어렵게 느껴진다 싶으면 파워플래너 홈페이지에서 메뉴얼을 볼수있습니다.

위의 빨간 박스를 클릭하면 보다 자세한 파워플래너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수 있습니다...ㅎㅎ

아쉽게도 저는 지원하지 않아 사용하지 못하지만 지난달 전기요금을 한국전력 사이버지점에 조회해보니 나오더라구요 지난달 5만원정도의 전기를 사용했습니다. 한달 시원하게 살고 평소 1만 5천원정도의 전기요금을 제외한 3만 5천원으로 아주 시원하게 잘 보냈네요. 원룸에 사시는분들은 전기요금폭탄 걱정하지않고 넉넉히 사용해도 될것 같습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