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코인세탁이 가능한 크린토피아에서 이불 빨래를 해보았습니다

veneto 2018. 6. 21. 23:17
반응형

첫 독립 이후 빨래는 옵션으로 있는 세탁기로 하는데 난감한게 세탁기가 9KG으로 작은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불빨래는 어찌해야하나.. 고민하다가 지나가면서 크린토피아를 보고 그 안에 동전을 넣어 빨래를 할수 있는 코인세탁이 가능한것을 발견했습니다.! 주말에 세탁할 이불을 차에 싣고 크린토피아로 향했죠.!

이야.. 말로만 듣던 동전빨래방을 이용하게 될줄이야.. 저는 외국이나 번화가에만 있는줄 알았는데 크린토피아와 코인세탁을 겸해서 창업하는게 유행인것 같습니다. 재밌는건 세탁과 건조를 60분안에 해결할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생각보다 그리 오래기다리지 않아서 좋은것 같습니다.

내부를 들어가봤습니다. 내부에는 대형건조기 2기와 특대형건조기 2기, 특대형 세탁기2기, 대형 세탁기1기로 되어있네요. 집에서 빨래하고 건조기만 이용해도 좋을듯 합니다. 세탁기는 이미 자리가 모두 차서 대기해야하는 상황이네요.;;

한쪽에 마련된 자판기를 살펴봤습니다. 동전교환기를 겸하고 있는데 자판기에는 소프트너라고 섬유로된 섬유유연제와 비닐백, 소프트너+비닐백구성으로 구입할수 있더라구요. 저는 처음이라 동전만 교환했습니다.

한 20분기다렸더니 드디어 자리가 났습니다. 저는 특대형 세탁기를 이용할건데요.!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세탁물을 넣기전 안에 세탁물이 있는지 확인후 적정량의 세탁물을 넣고 뚜껑을 닫은다음 동전을 넣으면 끝이죠.! 특대형 세탁기 기본요금은 4500원, 대형세탁기는 4000원으로 최대한 세탁물을 가져와 특대형에 돌리는것이 이득입니다..ㅎㅎ

상단에보면 세탁기 사용방법이 적혀있습니다. 기본코스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추가 세탁이나 추가 헹굼, 추가 탈수항목을 추가할수 있으며 추가시 금액이 올라갑니다. 그렇게 약 30분정도가 흘렀습니다.

세탁이 끝나고 이제 건조기를 이용할 차례인데요.! 건조기 내부에 세탁물을 넣고 뚜껑을 닫은후 4500원을 투입한다음 시작버튼을 눌러서 건조를 시작합니다. 저는 동전만 넣고 왜 작동이 안하나 보니 눌러야 시작하더라구요..;;;;; 아무튼 건조할시간을 늘릴수 있는데 500원을 넣으면 4분씩 추가가 됩니다.

뚜껑 하단에도 이용방법이 적혀있습니다..ㅎㅎ 또 지루한 34분을 기다렸습니다.

특대형 건조기 옆에는 대형 건조기가 있는데 대형 건조기는 기본요금이 4000원이네요. 추가건조시간은 500원에 5분으로 특대형건조기보다 1분 더 추가되는군요.. 대형 건조기가 저렴하지만 특대형 세탁기를 이용했을땐 특대형 건조기를 이용해야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적은건조기에 넣으면 적정량을 넘게 되어 그런것 같아요.

참 이 건조기는 열풍으로 말리는것뿐만아니라 빨아들여서 세탁물에 있는 먼지까지 없애준다고 합니다. 요즘 집에 건조기도 세탁기와 함께 구입하는경우가 많은데 집에 건조기하나 두고싶네요..ㅎㅎ

지루했던 34분이 지나고 이불을 꺼내니 살짝 뜨끈하고 뽀송뽀송하게 잘 말랐네요..ㅎㅎ 이번에 이불빨래를 하면서 지불한 금액은 총 9500원으로 기본시간만 이용한다면 9000원인데 집에 이불을 건조시킬 큰 건조대가 없어 추가시간을 어쩔수없이 지불했네요. 하지만 노동에 비하면 1시간에 이불을 세탁할수 있다는건 꽤 좋은것 같습니다.

특히 저처럼 세탁기가 작거나 집에 건조기가 없다면 아주 좋은 선택이죠..! 세탁이나 건조를 기다리면서 보니 가족분들도 오셔서 이용하시더라구요. 아무래도 편리성 때문이겠죠. 아직 이용해보시지 않았거니 고민중이시라면 저는 추천드립니다. 앞으로 이불빨래는 코인 세탁소에서 하게될것 같아요..!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