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저렴한 가격의 전기압력!밥솥 쿠첸 CJS-FA0601V

veneto 2018. 4. 14. 16:41
반응형

이번에 원룸에 따로 나와살게 되어서 밥솥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밥솥은 가스불을 사용하는 "압력밥솥", 압력을 이용하지 않은 "전기보온밥솥", 전기를 이용한 "전기압력밥솥"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압력밥솥은 지금 집에는 하이라이트라는 전기레인지를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조금 까다롭다고 하더라구요. 일반 압력밥솥의 가격은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약 6~9만원정도면 구입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저렴한 가격대로 많은 제품이 있는 전기보온밥솥은 보통 이유식이나 작은 크기의 밥솥을 찾는분들이 많이 구입하시는것 같습니다. 다만 밥이 압력밥솥에 한 밥보다 별로다라는 평이 좀 있더라구요. 가격대는 크기에 따라 약 6~10만원대로 전기압력밥솥에비해 저렴한편입니다.

전기압력밥솥은 가격대가 최소 15만원부터 시작하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전기압력밥솥에서도 사이드쪽에도 열이 들어가 골고루 맛있는 밥을 만들수 있는 IH압력밥솥이라는 제품도 있습니다. 이 제품들은 가격이 꽤나 비쌉니다. 최소 25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저는 원래 전기보온밥솥으로 구매하려다가 평이 별로라서 저렴한 전기압력밥솥을 찾게되었습니다. 바로 쿠첸 CJS-FA0601V라는 제품으로 6인용 제품에 열판압력방식 그리고 다양한 기능을 가진 제품으로 약 12만원선에서 구입할수 있습니다. 일반 압력밥솥에 좀 더 투자하면 쉽게 밥을 지을수 있는 전기압력밥솥을 구입할수 있어서 저는 이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본가에는 쿠쿠제품을 사용하는데 저는 쿠쿠보다 쿠첸을 선택했습니다..ㅎㅎ 박스크기는 생각보다 그리 크지않더라구요.

개봉후에는 고객 사유에 대해 교환 반품이 불가능하다고 하네요..ㅎㅎ 익숙하죠?

박스를 오픈하니 설명서와 밥솥에 대한 FAQ가 있네요..ㅎㅎ

바로 본체를 꺼내어 봤습니다. 요즘 밥솥 디자인이 왜이렇게 이쁜지요..ㅎㅎ 이래서 주부분들이 주방가전에 욕심을 내시는것 같습니다..ㅎㅎ

뒷편에는 일반적인 전기압력밥솥처럼 물받이가 있습니다.~

밥솥을 열어보니 계량컵 및 주걱이 있네요.! 내솥은 다이킹 코팅이란걸해서 내구성이 높다고 합니다. 뭔지는 잘 모르지만요.;

뚜껑부분에는 커버를 분리할수 있어서 오염시 간단하게 세척하여 사용할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 저는 처음부터 분리형 커버가 되는 제품을 골랐습니다. 이거 은근히 청소할때 짜증나니 분리가능한 제품을 구입하시는게 좋아요.!

설명서에 있는 커버 청소 방법인데 분리하고 닦고 조립하면 끝입니다. 뚜껑붙잡고 청소하지 않아도 됩니다..ㅎㅎ

이제 밥을 한번 지어볼까요..? 처음이다보니 계량컵을 이용해 밥을 지어볼께요. 컵을 가득히 쌀을 넣고 내솥에 원하는방큼 부어줍니다.

저는 3컵을 부었습니다. 백미쪽을 보시면 계량컵을 이용해 넣었을때 물높이를 보다 쉽게 볼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저는 3컵을 넣었고 물 높이를 3번째칸에 맞췄습니다.

이제 밥솥에 전원을 넣으면 음성안내를 해줍니다. 상단에 잠금버튼을 돌린다음 원하는 메뉴를 우측 상단 메뉴버튼을 이용해 백미에서 찰진밥>중간밥>일반밥순서로 이동하여 원하는 밥맛을 선택해줍니다. 다음 취사버튼을 누르면 밥짓기가 시작됩니다. 저는 중간밥을 선택해보았습니다.

설명서에 나와있는걸보니 찰진밥은 찰지고 탱글탱글한 밥을 지어 준다고 하고 중간밥은 찰기와 고슬고슬함을 동시에 느끼게 해주며 일반밥은 고슬고슬한 밥맛을 느끼게 해준다고 합니다.

여기서 주의하셔야할게 있는데 일반밥메뉴는 압력을 이용하지 않은 일반 밥솥처럼 밥을 지어준다고하니 참고하세요.!

중간에 쉬~~하는 소리와 고소한 밥냄새가 나네요..ㅎㅎ 어느정도 지나면 남은시간도 나옵니다.!

짜투리시간을 이용해서 자동세척기능을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세척기능은 밥솥을 깨끗한 상태로 유지해준다고 하는데 별다른것없이 내솥에 표시된 자동세척 수위선에 맞춰 물을 넣고 내솥을 밥솥에 넣은후 뚜껑을 닫아 자동세척버튼을 눌러 취사하면 된다고 하네요. 다른 세제, 비누를 넣을필요없이 물만 넣으면 자동세척해주니 정말 꿀 기능인것 같습니다..ㅎㅎ

밥이 완료되었다는 음성안내가 나오고 열어보니 밥이 약간 고슬고슬하긴하지만 잘 되었네요..ㅎㅎ 쌀에따라 물양이 다르다보니 잘 맞는 물양을 찾아보세요.

설명서에보니 밥이 된후 잘 섞어서 위의처럼 민둥산을 만들면 보온에 좋다고 하네요..ㅎㅎ 

이렇게 저렴한 쿠첸 CJS-FA0601V을 구입해서 밥을 지어보았는데요.! 저렴한 전기압력밥솥이면서 다양한 기능들이 있어서 1~2인가구분들에게 좋은 밥솥인것 같습니다. 전기압력밥솥을 찾아보신다면 이 제품도 한번 살펴보세요.!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