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정품대비 정말 저렴한 소니 FDR-X3000 호환 배터리 개봉기

veneto 2018. 2. 12. 22:17
반응형

지난번에 소니의 액션캠인 FDR-X3000R을 구입했습니다. 추울때는 배터리가 엄청 빨리닳고 1080P에서도 오래가지는 못하는것 같아요. 그래서 액션캠을 구입하고 바로 알리에서 호환배터리를 주문했습니다. 배송은 약 20일정도 걸린것 같네요...;;

brave heart라는 이름을 달고있는 배터리 충전거치대하고 4개의 호환 배터리를 구매했습니다. 중국에서 온건데 충격적이게도 어떠한 에어캡도 없이 왔다는게 놀랍네요..;; 가격은 약 23$입니다. 정품 배터리하고 여행용 충전기 세트인 ACC-TRDCX/2 CE7의 가격이 79000원이라는걸보면 반의 반값아닌 가격이죠. 게다가 소니는 하나의 배터리이고 이건 4개의 배터리이니까요. 충전도 동시에 2개가 가능합니다.

전면에는 배터리를 삽입하여 충전할수 있는 슬롯이 2개가 있고 lcd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앞쪽에는 마이크로5pin포트가 있습니다. 입력을 5v 1~2A를 받기 때문에 일반적인 휴대폰 충전기나 컴퓨터usb포트에 꼽으면 충전할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배터리 케이스에 담겨져 왔는데 이 배터리 케이스가 정말 좋아요. 배터리만 달랑 들고다니다가 배터리 슬롯부분에 금속물질이 닿으면 위험할수 있는데 이런점은 좋습니다..ㅎㅎ

좌측 소니 정품 배터리와 우측 호환배터리입니다. 외관상 큰 차이는 없어보입니다. 다만 배터리 스펙이 약간차이가 나는데 호환 배터리가 전압이 0.1v가 높고 용량이 360mAh가 높네요. 실질적인 후기를 보면 호환용 배터리는 정품 배터리와 지속시간이 차이가 없다고 하거나 오히려 빨리 방전된다고도 하네요.

같은 중국에서 제조된 배터리인데 이토록 저렴하게 나오는 이유가 뭘지 궁금하네요.

충전은 이런방식으로 합니다. 배터리를 충전슬롯에 삽입하면 상단 lcd 디스플레이에 배터리 잔량이 나오며 충전이 어느정도 되었는지 깜박이며 표시해줍니다.

간단하게 설명되어있는 설명서에는 배터리 충전거치대의 스펙이나 사용방법이 적혀있습니다.

lcd 인디케이터의 배터리 잔량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얼마나 충전되어있는지 확인할수 있다보니 이 인디케이터가 은근히 편합니다. 

이렇게 소니 액션캠 FDR-X3000호환배터리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해서 받아보고 한두번정도 사용해보았는데 우선 제일 큰 장점은 저렴하다는것. 4개를 구매하다보니 한두개 고장나서 버려도 아깝지않을정도의 가격대입니다. 배터리 2개짜리로 있는 제품들은 이보다 더 저렴합니다.

제일 좋은방법은 정품 악세서리를 구입하는것이지만 가격이 정말 어마어마하므로 배터리용량에 목매이셨다면 한번 구입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다만 호환배터리다보니 부풀거나 한두번사용하고 뻗어버릴수도 있다는점.. 꼭 참고하세요.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