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

일상2018. 1. 15. 21:23
반응형

지난번에 제가 다음 검색시 상위노출이 전혀 안된다고 글을 썼었죠. 그 글을 쓰기전에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겼었습니다. 오늘 그 문의에대한 답변이 도착했는데 전혀 생각지도 못한 답변이 도착했습니다.

지금부터 같이 살펴봅시다.

관련글 : [일상] - 올해초부터 다음 검색유입이 대폭..아니 없는수준이 되었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할때 좀 더 자세히 작성하지 않아서 매크로 답변이 오겠거니.. 했습니다. 저의 질문은 이렇습니다.

"최근 다음 검색유입이 없는 수준으로 많이 줄었는데 다음 검색엔진의 무슨 변화가 있었나요? 아니면 상단 노출 방법이 바뀌었다던지요!"

정말 간단하게 문의했었습니다. 답변은 제 생각과는 좀 달랐는데요. 답변을 한번 보시죠.

여기서 포인트는 빨간색 박스안에 있습니다.

"보내주신 내용을 토대로 해당 블로그를 재수집하여 정상 노출되도록 처리하였습니다."

그냥 정책상 #$%&#%^이런 매크로 답변이 올줄알았는데 생각과는 다른 답변에 좀 놀랐습니다. 아무래도 다음은 네이버처럼 별도의 웹마스터 도구는 없고 검색등록이런것이 있습니다.

다음의 검색등록은 다음 메인사이트 하단에 검색등록이라는 항목이 있으며 별도로 사이트 내 페이지를 수집하는설정은 없고 단순히 사이트 이름과 설명정도만 등록하게 됩니다. 기억은 잘 안나지만 블로그를 시작시 이 등록을 했던것이 어렴풋이 기억이 나는것도 같네요.

하지만 이러한부분은 단순한 사이트 등록일뿐 네이버의 웹마스터 도구처럼 세세한 설정은 하지못하는데 이번 다음 검색 상위노출이 불가능한상황에서 고객센터에 메일로 문의하니 블로그를 재수집하였다고하니 정말 상위노출이 되었는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이 메일을 받고 퇴근하여 간단하게 키워드만 다음에 입력해서 상위노출이 되었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이렇게 검색을해보니 다시 상위에 노출되는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물론 관리페이지의 최근 유입 경로에서도 다음 유입이 눈에 보일정도로 많아졌습니다. 요 몇일간 방문자수도 대략 500명정도가 줄어들고 수익도 줄어들었는데 다시 원상태로 돌아갈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문의메일을 보내서 다시 상위로 노출이 많이 되었습니다. 저는 이 문제가 발생하기 전부터 다음유입이 대부분이었으며 평소에 다음 유입이 별로 없었다면 문의메일을 보내도 효과가 없을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혹시모르니 문의메일을 보내어 재수집 요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문제가 많은 분들에게 발생하신것 같은데 좋은 결과가 나타나길 바랄께요.!

반응형

작성자

account_circle
veneto

댓글 영역

  • 이전 댓글 더보기
  • 프로필 사진
    2018.01.15 21:54 신고

    블로그 재수집은 티스토리여서 안된다고 하고 조회했더니 미등록된 블로그라고 나오네요 ㅎㅎ
    상위노출,노출 잘되던 모든글이 없어진터라 티스토리를 정리하거나 네이버용으로 하는게 맞을듯해요

    신경 많이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프로필 사진
      2018.01.15 22:23 신고

      저는 해주던데 좀 이상하네요 ㅠㅠ
      글이 노출안되면 정말 속상할것 같아요 ㅠㅠ

  • 프로필 사진
    2018.01.15 22:25 신고

    그러게요 ㅎㅎ 처음 몇일은 애드센스 수익이 몇배로뛴지 몇일안되서 좋았는데 어쩔수없지요
    기억날때마다 veneto님 블로그 들릴게요 ㅎㅎ

    • 프로필 사진
      2018.01.15 22:32 신고

      블로그가 정상적으로 돌아오길 바랄께요
      감사합니다~!

  • 프로필 사진
    2018.01.16 00:30 신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언젠가 꼭 필요한 정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 프로필 사진
      2018.01.16 00:31 신고

      이 팁을 활용하지 않아도 검색에 상위노출로 나오길 바랄께요 ! ㅎㅎ

  • 프로필 사진
    2018.01.16 03:20 신고

    저는 초기에 다음 웹마스터 등록을 해놨습니다^^
    문의를 통해 좋은결과가 있으시다니 다행입니다.

    • 프로필 사진
      2018.01.16 06:50 신고

      저도 초기에 해놨는데 다음 블로그와 티스토라는 자동으로 된다는 말도 있더라구요 효과는 별로 없는것 같아요 ㅎㅎ

  • 프로필 사진
    2018.01.16 05:41 신고

    잘 해결되어 다행이네요.
    ㅎㅎ
    잘 보고가요

    • 프로필 사진
      2018.01.16 06:50 신고

      네 다시 정상 상위노출되어서 좋네요 ㅎㅎ

  • 프로필 사진
    2018.01.16 07:55 신고

    우와 잘 읽었습니다! 티스토리도 별도로 등록해야 노출이 잘되는군용!!! 참고해서 저두 블로그를 키워야게써요!

    • 프로필 사진
      2018.01.16 08:15 신고

      네 등록해보세요 ㅎㅎ

  • 프로필 사진
    2018.01.16 08:42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 사진
      2018.01.16 10:52 신고

      다행입니다 아마 최근 업데이트로 뭔가 오류가 발생했었나보네요 ㅎㅎ

  • 프로필 사진
    2018.01.16 13:50 신고

    노출이되어야지 블로그가 잘홍보가 되는거같아요!! 저희도 해놓은거같아요!

    • 프로필 사진
      2018.01.16 15:51 신고

      네 상위노출을 노리시면 더욱 홍보가 잘 될겁니다 ㅎㅎ

  • 프로필 사진
    2018.01.16 16:26 신고

    저도 이런 증상이 생기면 꼭 해야겠네요~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당~

    • 프로필 사진
      2018.01.16 18:29 신고

      감사합니다 ㅎㅎ

    • 프로필 사진
      2018.01.16 18:30 신고

      감기 걸렸는데 오래가네요 ㅠ 감기조심하세요!

  • 프로필 사진
    2018.01.16 22:46 신고

    우와..이렇게 할수도 잇군요. 다음에서의 답변은 정말 좀 특별하네요 ㅎㄷㄷㄷ
    저도 네이버에서 검색 등록 신청을 해야겠어요~

    • 프로필 사진
      2018.01.16 23:00 신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는 필수로 등록하시고 다음은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서 나온다면 굳이 등록할필요는 없어보여요 ㅎㅎ

  • 프로필 사진
    2018.01.16 23:58 신고

    오~~ 이런 꿀팁은 만천하에 알려야 합니다~~ 저도 베네토님과 비슷한 상황이 오면 땐 한번 해 봐야겠습니다
    완전 유용한 정보네요 ㅎㅎ
    그건 그렇고 다음은 메크로답변이 아닌 담당자가 따로 답변을 주는군요??
    나날이 발전하는 다음 요거 정말 맘에 드네요 ㅎ

    • 프로필 사진
      2018.01.17 00:08 신고

      담당자가 매크로답변을 날릴때도 있는것 같더라구요 ㅎㅎ
      다시 방문자수가 돌아와서 너무 좋네요 !!

  • 프로필 사진
    2018.01.17 00:08 신고

    다시 원복 되셔서 ㅊㅋ 드려용ㅎㅎ

    • 프로필 사진
      2018.01.17 00:12 신고

      감사합니다 ㅎㅎㅎ.!

  • 프로필 사진
    2018.01.17 01:51 신고

    다음이든 네이버든 검색 시스템이 바뀔 때마다 갑자기 검색 노출이 안 된다거나 하는 일들이 많더라고요.
    특히나 티스토리는 네이버에서도 밀리고, 다음에서도 밀리고, 참 애매한 거 같아요.
    네이버 블로그처럼 든든하게 밀어주는 것도 아니고...ㅠㅠ

    • 프로필 사진
      2018.01.17 06:53 신고

      그러게요 자사서비스를 밀어주는게 도움이 될텐데 말입니다 ㅎㅎ

  • 프로필 사진
    2018.01.18 00:44 신고

    오 상위노출 상당히 많으시네요! 잘 처리돼서 다행이네요

    • 프로필 사진
      2018.01.18 07:12 신고

      네 생각지도않게 은근히 있더라구요 ㅎㅎ

  • 프로필 사진
    2018.01.19 13:22 신고

    좋은글 감사합니다~ 저도 위에분들처럼 노출은 잘되지만 상위노출은 기준이 있어서 어쩌구 그러던데 등록해봐야겠네요

    • 프로필 사진
      2018.01.19 15:53 신고

      재수집요청부터 해보세요 ㅎㅎ

  • 프로필 사진
    2018.01.22 16:28 신고

    오 다음은 피드백이 빠르네요. 네이버랑 비교되네요 쩝

    • 프로필 사진
      2018.01.24 18:18 신고

      네이버는 고객센터가 없는걸로 쳐야할듯합니다 ㅎㅎ

  • 프로필 사진
    2018.01.24 16:04 신고

    티스토리는 다음에서 노출이 안되면 블로그 하기 정말 힘든 것 같아요 ~
    잘 해결 되셔서 정말 다행 입니다 :)

    • 프로필 사진
      2018.01.24 18:19 신고

      네 믿을건 다음인데 다행히 잘해결되어서 좋네요 ㅎㅎ

  • 프로필 사진
    2018.05.03 23:48 신고

    저도 갑자기 검색노출이 안되버리네요;;
    문의 보내긴 했는데 잘 해결되면 좋겠지만 안될까봐 무섭네요ㅠ

    • 프로필 사진
      2018.05.03 23:54 신고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네요;;
      다음이 주인데 말이죠..

  • 프로필 사진
    2018.05.04 18:32 신고

    해결되면 좋겠는데 대부분이 해결못한 블로거들이네요ㅠ
    문제를 알면 해결하겠는데 문제를 알 수 없는게 참 어려운것같아요

    • 프로필 사진
      2018.05.04 20:29 신고

      네 알려주지않아서 더 어려운것 같아요 ㅠㅠ

person
vpn_key
home
comment

페이지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