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소니 FDR-X3000R을 지르고 말았습니다. 간단개봉기

veneto 2018. 1. 10. 20:44
반응형

어쩌다보니 손에넣은 소니 FDR-X3000R.. 이 제품은 액션캠으로 고프로같이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면서 영상을 남기는사람을 위한 소니의 액션캠입니다. 제가 액티비티를 즐기는것도 아니고 그럴시간도 많지는 않은데 고프로 히어로6를 거쳐서 결국 소니 액션캠으로 입문했습니다.

소니의 액션캠인 FDR-X3000시리즈는 두가지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고프로와같이 본체에 별도로 디스플레이를 장착하지 않아서 별도로 리모트 라이브킷을 동시에 구매할수 있는 FDR-X3000R, 리모트킷이 없이 본체만 있는 FDR-X3000 이렇게 모델명에서 R이 있고 없고의 차이라서 구매시 참고하세요. 가격차이도 꽤나 납니다. 

필요없다는분들도 계시지만 따로 구매하려면 돈을 더 써야한다는것.. 그리고 생각보다 디스플레이가 없으면 영상의 구도, 앵글을 잡기 힘들어서 리모트킷제품을 구매하세요.! 참고로 미개봉제품을 구입하는게 가격적으로 좋습니다.

제품박스에는 간단한 제품설명이 보입니다. 1080P까지 지원하는 소니의 액션캠 HDR-AS300에서 좀 더 진화된 4K 영상촬영을 지원하며 4K로 타임랩스를 촬영할수 있고 스테레오로 소리를 녹음할수 있으며 바람소리제거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박스 상단에는 BOSS라는 손떨림방지기능, FHD에서 120FPS 촬영, 방수케이스를 장착한상태에서 60M까지 방수를 지원하며 GPS, 4K를 지원한다고 써있습니다.

박스 하단에는 개봉을 위한 이미지가 있네요. 어떤제품이나 처음 개봉씰을 제거할때 제일 설레죠.! 칼로 슥슥 잘라줍시다.

박스안에 구성품을 다 꺼내보았습니다. X3000본체와 리모트뷰, 소니코리아 정품보증서, 리모트뷰 손목거치대, 리모트뷰 충전거치대, 소니 액션캠 스티커, 설명서, 마운트 브라켓, 리모트뷰 마운트브라켓?? 배터리, USB 5PIN케이블이 기본 구성됩니다. 

설명서 읽는거 참 좋아합니다. 다만 이런 설명서는 싫어요.. 뭐가 이리 많은지 글로벌로 판매하는 제품이 그냥 한버전으로 판매하나봅니다..;

기본 방수케이스가 장착되어있는 상태로 이상태에서는 60M까지 방수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방수케이스를 씌워도 버튼을 누르기편하게 튀어나와있어서 불편한점은 없었습니다. 하단을 당기면 방수케이스를 분리할수 있습니다.

튀어나온 렌즈보호한다고 방수케이스 장착한다음 녹화하시는분들이 계시던데 오디오가없어서 당황하시는분들 많이 봤습니다.ㅠㅠ 이후 추가구매한 MC 프로텍터로 렌즈를 보호해야합니다. 다음 악세서리편에서 소개하겠습니다.~!

방수케이스를 분리하고 뒷부분을보시면 왼쪽은 배터리, 오른쪽은 각종포트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배터리커버는 스위치를 아래로내린다음 커버를 열면 열리는데 이 커버에는 X3000과 스마트폰을 연결할때 필요한 SSID, 패스워드가 적혀져있습니다. 소니 X3000은 스마트폰 앱에서 와이파이로 실시간으로 영상을 보거나 촬영한 영상을 볼수도 있기에 연결할때 참고하세요.

포트들은 마이크로 HDMI와 MULTI라는 포트는 5PIN으로 충전 또는 컴퓨터와 연결시 사용됩니다. 추가로 외장 마이크포트도 가지고 있습니다.

전면은 ZEISS렌즈와 스테레오 마이크, 영상촬영시 빨간빛이 STEREO하단구멍에서 나옵니다.

상단에는 BOSS의 풀네임 BALANCED OPTICAL STEADY SHOT이 써있고 녹화버튼 또는 선택버튼과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하단에는 MICRO SD 또는 메모리스틱 듀오를 장착할수 있고 그 아래에는 마운트홀, 제일하단에 흐림처리한 숫자들은 제조번호로 정품등록시 필요한 숫자들입니다.

우측에는 IR수신부분과 NFC인식을 위한 N표시가 있습니다. 전원을 켜보니 시간대설정과 간단한 설정을 하는화면이 나옵니다.

충전은 이렇게 포트에 직결하여 충전합니다. 별도의 배터리 및 충전거치대가 소니악세서리로 나오는게 가격이 어마어마합니다..-_-.. 저는 알리에서 호환배터리와 충전기를 구매하였습니다.

리모트킷를 살펴볼까요? 리모트킷에서 액션캠의 대부분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리모트 좌측에는 전원버튼과 충전표시램프,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우측에는 상, 하단버튼이 있어서 이 버튼들로 대부분 액션캠의 기능을 리모트에서도 콘트롤이 가능합니다.

리모트 충전은 전용 거치대에서만 가능하고 거치대에는 5PIN포트가 있습니다. 다시말해서 이 거치대가 없으면 리모트 배터리를 충전할수 없다는것.. 짐이 점점 늘어나는 느낌입니다..

기본제공인 리모트를 손목시계처럼 거치할수 있는 악세서리입니다. 액션캠을 단독으로 들고다닐때나 쓸만해보이는데 그렇지 않다면 그다지 쓸모는 없어보입니다.

리모트도 전원을 켜보니 X3000과 같이 시간대설정같은 초기설정을 진행하네요.

이렇게 X3000의 구도나 앵글을 확인하여 영상을 촬영할수 있습니다. 리모트의 상하단에는 기능들이 보이고 한눈에 보기쉽게 잘 보이네요.

얼마나 잘 활용할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이왕산거 무작정 찍어봐야겠습니다. X3000R을 구입한건 지난 토요일인데 주말에 감기걸려서 방콕했더니 아직까지 사용할만한 시간이 나지가 않네요..ㅠㅠ 이번주 인천에갈때 많이 찍어봐야겠습니다..~!

관련글 : [일상] - 소니 FDR-X3000R 슈팅그립, MC 프로텍터, 4K 마이크로SD 개봉기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