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스마트tv 리모컨, 미러링, 삼성 스마트뷰 앱

veneto 2018. 1. 8. 21:07
반응형

삼성 스마트tv를 사용하신다면 스마트폰 제조사상관없이 삼성 스마트뷰 앱을 다운받아서 리모컨이나 영상 및 사진을 스마트tv로 미러링할수 있습니다.

관련글 : [팁] - 삼성 스마트tv, 삼성 스마트뷰 연결하여 활용하기

지난번에 알려드린 pc에서 스마트뷰를 설치하여 스마트tv로 영상출력하는걸 알려드렸었는데요.! 이번에는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 마켓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이용하여 리모컨으로 활용 및 영상, 사진을 출력하는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지난번 pc랑 스마트뷰랑 연결하는방법이 동일합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삼성 스마트뷰를 검색하시면 바로 앱을 다운로드할수 있습니다. 애플의 앱스토어에서도 동일하게 받을수 있죠. 지원가능한 tv는 두번째 이미지 빨간박스를 참고하세요.!

처음 앱을 실행하기전에 스마트tv와 스마트폰이 동일네트워크에 있다면 바로 자동으로 연결합니다. 초기연결시 4자리의 pin을 입력해야합니다. pin은 스마트tv에 출력됩니다. 중요한점은 꼭 동일네트워크에 있어야합니다.

앱을 실행하여 티비와 연결이 되었다면 첫번째 이미지의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사진 및 영상을 스마트tv로 미러링할수 있거나 위에 빨간네모를 눌러서 설정을 할수도 있고 하단에 빨간박스를 누르면 리모컨모드로 활용할수 있습니다.

설정으로 들어가면 연결을 자동으로 할지 선택할수 있고 리모컨을 트랙 패드 또는 4방향 버튼으로 바꿀수도 있습니다. 원하는걸로 바꾸시면 더욱 편하겠죠?

리모컨모드에서는 그냥 리모컨처럼 동일하게 사용하면 됩니다. 숫자키패드는 중간 빨간박스를 누르면 숫자키로 변경됩니다. 상단을 누르면 외부입력, 채널 목록, 메뉴를 진입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안드로이드 앱에서 삼성 스마트뷰 앱을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요.! 별다른 기능은 없어도 가장 중점적인 기능은 화면 미러링인것 같습니다. 부가기능으로 리모컨을 이용하면 될것 같네요. 스마트tv를 사용중이라면 한번 삼성 스마트뷰 앱을 사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