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tv, 삼성 스마트뷰 연결하여 활용하기

veneto 2017. 12. 26. 21:40
반응형

삼성 스마트tv를 사용하신다면 pc에서 삼성 스마트뷰를 설치하여 더 큰화면으로 영상을 볼수있습니다. 간단하게 삼성 스마트뷰를 알아볼까요?

http://www.samsung.com/sec/support/smartview/

삼성 스마트뷰는 모바일, pc, 스마트tv에서 콘텐츠를 공유하며 볼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pc에서 설치한프로그램은 pc와 tv, 스마트폰에서 설치하면 스마트폰과 tv로 연결하게 됩니다.

삼성 스마트뷰는 위의 링크를 클릭해서 Download for Windows를 클릭하여 윈도우버전 스마트뷰를 다운로드합니다. 이 스마트뷰를 스마트폰에 설치하여 tv 리모콘 기능으로 활용할수도 있는것 같습니다. 삼성 스마트뷰는 google play, app store에서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바일 및 pc 콘텐츠를 재생을 할수 있는데 특히 pc에서는 영상을 자막과함께 큰 화면의 tv에서 감상할수 있기 때문에 pc 콘텐츠 재생은 많이 활용할듯 합니다.

삼성 스마트뷰와 pc 또는 모바일에서 연결하는 방법은 같은 네트워크에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예를들면 다른 와이파이로 연결되어 있으면 모바일이나 pc에서 아무리 검색해도 tv가 검색이 안됩니다.

삼성 스마트뷰를 지원하는 기기를 한번 살펴보시고 스마트뷰를 설치하세요. 모바일은 대부분 지원하며 스마트tv는 모델에따라 사용이 불가능할수도 있습니다.

저는 pc버전을 다운받았습니다. 설치를 완료하면 tv를 연결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 과정을 실행하기 전에 tv를 켜놓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같은 네트워크에 tv와 pc가 연결되어있어야 합니다. 이 두가지가 제대로 되어있다면 tv목록에 사용하시는 tv이름이 나옵니다. tv이름을 클릭하여 다음으로 진행하세요.

다음화면에서는 tv와 연결과정을 위해 4자리의 pin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 4자리 pin은 tv화면에 출력이 됩니다.

이렇게 4자리의 pin이 나옵니다. pc에서 입력해주면 연결이 완료됩니다. tv모델에따라 pin을 입력하지 않는 방법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콘텐츠 추가를 클릭하여 영상을 추가해서 재생버튼을 클릭하면 tv에서 해당영상이 출력이 됩니다. 자막도 출력이 가능한데 smi파일 내부에 언어가 krcc로 되어있어야하고 인코딩을 ansi로 되어있어야 정상적으로 자막이 나온다고 하네요.

pc에서 tv로 큰 화면을 볼때는 물론 모바일앱을 설치하여 스마트폰을 리모컨으로 활용해보는것이 가능한 스마트뷰.. 모바일 리모컨기능은 다음에 따로 글을 작성해야할것 같네요. 작은 pc 모니터로 영상보지 마시고 큰 화면으로 즐겁게 영상시청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 [팁] - 스마트폰으로 스마트tv 리모컨, 미러링, 삼성 스마트뷰 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