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차 무제한으로 이용할수 있는 내일로, 하나로 알아봐요!

veneto 2017. 11. 30. 22:11
반응형

예전에 일을 하지 않고 있을때 꼭 한번 해보려고 했던것이 있었습니다. 열차를타고 여행을 한번 가보는 것이었는데요.! 거기에 최적화된 내일로 패스이라는걸 알고 있었습니다. 

내일로는 간단히 말하면 해당기간동안 열차를 무제한으로 탈수 있는것인데 생각보다 내일로의 인기가 높더라구요. 다만 열차가 가지않는곳도 있고 저는 주로 차를 이용하여 이동하는게 익숙해서 내일로 여행을 해봐야지..하다가 결국 나이제한에 걸려서..ㅠㅠ 그냥 포기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만 25세였던 내일로의 나이제한이 만 29세로 변경되면서 다시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는데요.! 거기에 내일로의 나이제한이 없는 하나로 패스라는것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내일로 바로가기 : https://goo.gl/B9zJWc

내일로 패스는 두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내일로와 프리미엄 내일로가 있고 기간은 5일권과 7일권 두가지가 있습니다.

내일로 5일권은 6만원이며 7일권은 7만원으로 기간대비 가격으로보면 7일권을 구매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내일로 패스 발매기간이 정해져있습니다. 올해 동계 운영기간동안 발매기간은 2017년 11월 20일부터 2018년 2월 28일까지 패스를 구매할수 있으며 패스 이용기간은 2017년 11월 20일부터 2018년 3월 6일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내일로 패스 발매기간은 1년에 두번 하계, 동계기간에 발매한다고 합니다. 이때를 잘 활용하여 내일로 패스를 구입하여 자유여행을 즐길수 있죠.!

내일로 패스를 이용할수 있는 열차를 알아보자면 ITX-청춘, ITX-새마을, 새마을, 누리로, 무궁화호, 통근열차의 자유석 및 입석에서 이용할수 있습니다. 구입하신 기간까지 무제한으로 탑승할수 있죠.!

내일로 패스뿐만아니라 내일로 프리미엄이라는것도 생겼는데요. 이는 평일 월요일~목요일 중 KTX일반실 좌석지정하여 승차할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좌석지정권없이 입석(자유석)으로 이용시 부정승차 부가금을 부과한다고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좌석지정권은 월요일~목요일 출발하는 KTX출발 7일전 역창구에서 잔여석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발행받을 수 있고 패스 유효기간 중 편도로 2회 이용이 가능하니 미리미리 확인하여야 합니다.

하나로 바로가기 : https://goo.gl/eYZpH3

내일로와 비슷하지만 누구나 이용가능한 자유여행 패스인 하나로 패스도 살펴봅시다.

하나로 패스는 누구나 이용 가능한 자유여행 패스로써 18세 이상 내국인이면 누구나 이용할수 있고 유효기간은 내일로 패스보다 짧은 3일이며 가격은 65000원입니다. 유효기간이 짧지만 연중에 이용할수 있는것이 장점입니다.

또 하나의 특징은 1일 1편도 좌석지정이 가능하다는것! 보통 내일로는 대학생분들이 많이 이용하고 하나로는 직장인분들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내일로의 운영기간이 방학기간과 겹치기 때문에 그런것 같습니다. 하나로는 연중에 이용할수 있기에 아무래도 직장인분들이 휴가를 내거나 연휴기간(설, 추석 등 대수송기간 제외)에 이용할수도 있기 때문에 직장인분들이 유용하겠죠?

혜택 바로가기 : http://www.rail-ro.com/new/11SB/menu1.php

그리고 내일로와 하나로패스의 또 다른 장점이 있는데 바로 연계된 혜택들입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다양한 지역에서의 연계된 할인이나 무료숙박 등 안내책자등을 참고하여 혜택을 챙길수도 있어요.

자유여행패스 내일로 하나로 홈페이지 http://www.rail-ro.com 에서는 다양한 여행후기와 추천여행코스를 확인할수도 있으니 내일로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한번 둘러보셔서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아무래도 기간이 5일, 7일이라고해도 코스를 잘못 짜면 열차에서만 시간을 보낼수 있으니 알찬 내일로 여행을 위해 꼼꼼한 일정을 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저도 내일로 패스구입해서 다니고 싶지만.. 아무래도 일을 하고 있다보니..ㅠㅠ 나이제한이 높아져도 가지를 못하네요.. 내일로 여행을 준비하시는분들은 여행 즐겁게 다녀오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