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 삼성 스마트폰 연결 및 원격, 사이드싱크 살펴보기

veneto 2017. 12. 1. 22:51
반응형

삼성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시는분중 PC와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화면 및 데이터공유를 할수 있는 사실을 모르는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평상시에는 별로 사용할일이 없지만 만약 액정이 파손되어 터치가 불가능할경우 PC와 연결하여 못했던 백업이나 여러 조작과 전화 수, 발신을 할수도 있죠. 또한 알림을 스마트폰과 연결된 PC에서 받을수 있어서 업무중 알림을 확인하기에도 편하고 좋습니다.!

http://www.samsung.com/sec/support/sidesync/

사이드싱크(Side Sync)를 사용하기 위해 연결할 PC에 사이드싱크 프로그램을 설치하여야하고 스마트폰에서도 사이드싱크앱을 다운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PC에서는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삼성의 사이드싱크 페이지로 이동하며 좌측 상단에 Download for PC with Windows 또는 MAC을 클릭하면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윈도우시스템 뿐만아니라 맥시스템에서도 사용할수 있는게 좋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삼성 앱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사이드싱크를 검색하면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참고로 삼성의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만 사용할수 있습니다. 연결할 PC 및 스마트폰에 설치를 완료하였다면 두가지 방법으로 사이드싱크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첫째 USB선을 연결할 PC에 연결후 사이드싱크 프로그램으로 연결하는법

둘째 연결할 PC와 스마트폰이 같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있는경우 무선으로 연결하는법

저는 두가지 방법중에 제일 간편한 두번째 방법으로 연결해보겠습니다.

PC 사이드싱크를 설치후 실행하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여기서 같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있다면 연결되어있는 스마트폰중 사이드싱크를 사용할수 있는 스마트폰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이렇게 사용 가능한 디바이스 목록이 나오는데 바로 갤럭시 노트8이 검색됩니다. 노트8을 클릭하면 연결을 시도합니다.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앱을 실행하면 같은 네트워크에 스마트싱크가 설치된 PC가 자동으로 검색됩니다. 해당PC를 누르면 연결을 시도합니다.

연결이 완료되면 위와같은 창이 2개가 나타납니다. 하나는 스마트폰 미러링화면이고 하나는 파일을 공유하거나 알림을 바로 볼수 있는 대시보드가 나옵니다. 간단히 노티바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상단에는 앱을 추가하여 바로가기를 만들수 있어서 앱에 빨리 접근할수 있습니다. 참고로 미러링화면을 클릭하면 터치로 인식하여 스마트폰을 사용하는것처럼 조작할수 있습니다.!

사이드싱크의 더보기를 클릭하면 키보드 및 마우스 공유 사용에 관련 설정이 있습니다. 이 설정은 스마트폰으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한것처럼 사이드싱크에 연결된 PC의 마우스 및 키보드를 사용할수 있도록 설정할수 있습니다.

해당기능을 실행하면 마우스 포인터를 PC모니터의 좌, 우 화면밖으로 빼면 스마트폰에서 마우스 포인터가 움직이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마우스가 공유될때 키보드도 같이 공유되며 미러링화면을 마우스로 눌러 터치하는것보다 더 편하게 스마트폰을 원격조작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정을 클릭하면 자동 실행 및 연결항목에 "이전에 연결한 적이 있는 디바이스에는 자동으로 연결합니다."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걸 체크하면 사이드싱크가 실행시 같은네트워크에 연결했었던 디바이스가 있을경우 자동으로 연결하여 일일이 연결을 누르지않아도 간편하게 연결을 할수 있습니다.

하단 SideSync 모드라는 항목에는 사이드싱크에 연결되었을때 나타나는 창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기본설정은 대시보드 + 미러링된 화면이며 단순히 대시보드만 나오게하거나 대시보드 + 키보드 및 마우스 공유로 바로 사용할수도 있죠.

이렇게 사이드싱크앱을 간단히 살펴보았는데 단순히 스마트폰을 PC와 원격연결하여 사용하는것뿐만아니라 파일공유, 마우스 및 키보드 공유, 각종 알림 등을 활용할수 있어서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평소에는 잘 사용하지 않겠지만 만약 필요한 상황이 생길경우 꼭 활용해보세요. 정말 편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