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공유기 없을때 인터넷 공유하는 방법, 모바일 핫스팟

veneto 2017. 11. 4. 21:27
반응형

오늘 정선 리조트에 왔는데 이거 난감하네요. 여기에는 무선공유기가 없습니다...;; 하지만 노트북은 들고왔었는데 불행중 다행으로 랜선은 준다고하여 노트북에 연결하고 노트북에서 모바일 핫스팟기능으로 스마트폰에 와이파이를 공유할수 있는데 노트북뿐만아니라 무선랜이 장착된 데스크톱에서도 똑같이 설정하여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럼 모바일 핫스팟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 핫스팟설정하는방법은 간단합니다. 윈도우 설정에 들어가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항목을 클릭합니다.

좌측에 모바일 핫스팟을 클릭하면 여기에서 다른기기에 와이파이를 통해 인터넷을 공유할수 있는 설정을 할수있습니다. 여기에서 다음에서 인터넷 연결 공유항목에 공유할 네트워크를 선택하고 편집을 클릭하여 다른기기에서 와이파이를 검색할때 나타나게할 네트워크 이름과 8자리이상의 네트워크 암호를 편집해야 합니다.

편집을 클릭하면 위에서처럼 설정할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대역은 2.4GHz, 5GHz를 선택할수 있는데 저는 사용 가능한 모두를 선택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모바일 핫스팟을 설정했으니 이제 해당기능을 실행시켜줘야 합니다. 보안상인지 뭔이유인지 모르겠지만 재부팅하거나하면 해당기능은 꺼지게 되어있어서 이점 참고하세요.

이제 스마트폰에서도 접속해봐야겠죠? 스마트폰의 와이파이기능을 켜고 와이파이를 검색하면 아까 설정한 네트워크이름이 나올겁니다. 이걸 눌러서 설정한 네트워크 암호를 입력하면 노트북에서 인터넷을 공유하여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수있게 됩니다.

에전에는 네트워크 공유항목에서 애드훅기능을 사용하여 공유했었는데 간편하게 공유할수 있어서 정말 편하네요. 만약 무선공유기가 없는곳에 계시고 노트북이나 무선랜이 장착된 데스크톱에서 랜선으로 인터넷연결이 가능하다면 위에처럼 설정하여 와이파이를 사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