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ail 앱에서 외부메일 추가하기, 티스토리 연동메일추가

veneto 2017. 10. 19. 22:27
반응형

저는 블로그를 하면서 다음 이메일을 티스토리와 연동하여 메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메일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Gmail앱에 계정추가해서 메일오는걸 확인하고 있는데 이번에 Gmail앱에서 계정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Gmail앱을 눌러 실행시킨 다음 좌측 상단을 눌러서 메뉴를 엽니다. 여기서 계정 추가를 눌러서 다음 메일과 티스토리를 연동한 이메일을 추가할수 있습니다. 이메일 설정이 나오면 기타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추가할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다음을 누른후 계정 유형에는 개인용 IMAP를 선택합니다.

이제 IMAP, SMTP를 설정해야 하는데 다음 이메일에서 설정값을 찾을수 있습니다. IMAP 서비스는 모바일 기기(IOS, 안드로이드, 윈도우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른 메일프로그램에서는 POP3를 선택하여 설정하는게 좋습니다.

아까 본 IMAP, SMTP 서버이름 및 포트번호를 참고하여 모든항목을 채워줍니다. 사용자 이름은 다음 아이디를 쓰고 비밀번호는 다음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서버 설정을 완료하면 동기화 빈도 및 기타옵션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동기화 빈도를 너무 자주 동기화되도록 설정하면 배터리 및 데이터를 많이 소모하고 늦추면 메일을 빨리 받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 이메일이 도착하면 알림이나 와이파이 연결시 자동으로 첨부파일 다운로드할수 있는 옵션도 선택할수 있습니다. 다음을 누르면 계정이름과 보내는 메일에 표시되는 이름을 작성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Gmail앱에서 계정 추가하는 방법을 살펴보았는데 수신 및 발신 서버와 포트번호, 인증방식만 알면 설정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정도로 쉽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이메일 연동항목을 찾아봤는데 이제는 연동하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기존에 연동한 사용자들에게만 제공되는 기능이라고 나오고 이후 연동 해제시 더이상 사용하지 못하는것 같네요. 다음 메일 연동기능을 언제까지 한다는 공지는 없는것 같아서 차차 다른 이메일을 하나 더 만들어서 관리해야할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