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스(Nox) System vt is occupied 오류날때 해결법, 어베스트(avast)

veneto 2017. 10. 12. 22:12
반응형

매일매일 컴퓨터에서 녹스(Nox)를 켜놓는데 다른 프로그램 업데이트로인해 재부팅하는 상황이 생겨서 종료후 재부팅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 녹스(Nox)를 실행할때 오류가나서 안드로이드 정상부팅이 불가했습니다.

해당 오류는 System vt is occupied, please try to repair! 라는 오류창을 띄웠습니다. 여기서 VT는 가상화기술로 가상화기술이 사용중이라는 오류인것 같습니다. VT관련 설정은 하지 않았었는데 아마 어베스트(avast) 프로그램 업데이트이후 이 문제가 발생한것 같아서 좀더 찾아보았습니다.

어베스트에서는 멀웨어나 악성코드를 가상화기술을 이용하여 샌드박스에서 실행후 분석할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베스트 업데이트 이후 가상화기능을 독식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것 때문에 녹스 실행에도 문제가 생긴것 같습니다.

어베스트에서 해당기능을 끄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어베스트를 실행하고 좌측하단에 설정을 클릭합니다.

좌측에서 문제 해결항목을 클릭하고 화면 중앙에 하드웨어 지원 가상화 사용을 클릭하여 체크 해제합니다. 이후 재부팅을하면 정상적으로 어베스트에서 가상화기능을 사용하지 못하게 설정이 됩니다.

재부팅하고 다시 녹스를 실행시켜보시면 잘 실행되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만약 그래도 실행불가하다면 아래설정을 한번 더 해보세요.

어베스트 설정에서 일반 항목에 CyberCapture 사용 가능을 항상 차단으로 체크후 확인을 하여 저장합니다. 이후에도 실행이 불가하다면 네이버 녹스 카페(cafe.naver.com/bignox)를 방문하여 질문을 올리시면 개발자분이 답변해주실겁니다.

이렇게 간단할걸 녹스까지 재설치하고 앱을 다시 다 설치하느냐고 매우 귀찮게 고생했는데 저와 같은 문제가 있으셨던분들은 간단하게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