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계좌신청 하는 K뱅크 계좌만들어보기

veneto 2017. 10. 14. 15:09
반응형

요즘은 은행에 직접 가지 않아도 계좌를 만들수 있는곳이 많죠? 그 중에 별도의 지점을 마련하지 않고 영업하는 K뱅크나 카카오뱅크같은 은행들이 있는데 오늘은 K뱅크의 앱을 다운받아 계좌를 신청해보겠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bankwith.smartbank&hl=ko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신다면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플레이스토어로 이동후 K뱅크앱을 스마트폰에 다운받을수 있도록 요청할수 있습니다.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여 가입하기를 누르면 회원가입 및 계좌 개설을 시작합니다. 천천히, 처음해도 10분정도면 계좌개설을 완료할수 있으니 천천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제일 첫번째로 본인명의의 휴대전화로 본인인증을 합니다. 여느 본인인증과 같은방식으로 인증하시면 됩니다.

또 다른 본인 인증을 위해 신분증을 촬영합니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만 가능합니다. 이후 가입시 기본으로 만드는 듀얼K 입출금통장의 정보를 확인할수 있고 같이 발급받을 체크카드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관련글 : [팁] - VISA체크카드 추천, K bank 체크카드 포인트 적립형

체크카드는 K bank 체크카드 포인트적립형, K bank 체크카드 통신캐시백형, 케이뱅크 X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혜택은 그리 좋지 않아서 입출금용도로 대부분 발급받으실텐데 포인트적립형카드에 해외결제 가능한 VISA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또는 포인트적립형 해외결제가능한 체크카드를 발급받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별도로 입출금을 하지 않으려고 체크카드를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이후 각종 약관을 선택합니다. 선택항목은 체크하지 않는걸 추천드립니다.

듀얼K 입출금통장의 약관도 확인하고 체크하여 확인을 누릅니다. 이후 통장 양도 불법성 확인하는 체크문항이 있습니다. 예를 선택할경우 통장을 발급하지 못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다음 고객확인을 거칩니다. 통장에서 거래되는 금액의 출처나 거래목적, 실소유자여부를 확인합니다. 통장, 카드 양도금지 확인항목도 있으며 불법, 탈법 차명거래 금지 실명 확인항목도 읽어본후 체크합니다.

이름과 휴대전화번호, 영문명, 아이디를 입력 및 확인하고 로그인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설정합니다. 그리고 간편비밀번호도 같이 설정합니다. 간편 비밀번호는 로그인 및 이체 등에서 인증 수단으로 사용합니다.

여기까지 진행하셨다면 종료하셔도 3일이내 해당 아이디로 로그인하시면 계속 진행할수 있습니다. 이제 본인의 자택주소 및 전화번호, 직장정보를 입력합니다. 직장정보를 입력하여도 직장에 연락을 하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지서 수신 방법을 선택하고 계좌비밀번호 및 입출금 통지 서비스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통지 서비스는 푸쉬알림으로 제공되는것 같네요.

이후 추가인증을 하나 더 해야합니다. 인증방법은 현재 본인명의의 계좌에 K뱅크에서 입금을하는데 입금자명에 인증번호를 포함하여 이체합니다. 우선 본인명의의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방금 입력한 계좌번호로 인증번호를 포함한 1원을 입금이 되어있을겁니다. 해당 계좌의 거래내역에서 입금자명 앞에 숫자 4자리를 확인하고 입력하여 추가인증을 완료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증빙서류 안내항목이 나오는데 증빙자료 제출전은 월 100만원 이하로 출금 및 이체한도가 제한됩니다. 거치식 예금 1개월 유지, 적립식 예금 2개월 유지하면서 2회차 이상 납입한 경우 자동 해제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급여이체 안내를 확인하셔서 이체 수수료 면제, 대출금리 우대 등의 혜택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다음을 누르면 이제 회원가입 및 계좌개설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렇게 K뱅크의 회원가입 및 계좌 개설 방법을 살펴보았는데 인증방법이 좀 까다롭긴 하지만 굳이 은행의 영업시간에 맞춰 방문하여 만들지 않고도 계좌를 만들수 있다보니 많이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