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미디어 고(Media Go)로 CD 리핑하기

veneto 2017. 9. 30. 17:40
반응형

소니의 미디어 고(Media Go)는 워크맨을 구입하면서부터 사용했는데 그다지 사용성은 좋지 않네요... 하지만 워크맨 사용시 미디어 고를 사용하면 앨범커버작업이나 음원 태그정리하기 쉽고 재생목록도 만들수 있어서 필수 프로그램인것 같습니다.

게다가 음반의 CD를 리핑기능도 가지고 있어서 불편하게 다른 리핑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아도 MP3, FLAC, ACC로 음원을 리핑할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미디어 고에서 CD리핑전 필수 설정과 리핑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관련글 : [팁] -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로 음반CD를 리핑해서 보관하세요!

우선 CD를 리핑하기 전에 필수 설정을 해봅시다. 미디어 고(Media Go)를 실행하고 상단에 도구에서 기본설정을 클릭합니다.

좌측에 CD 가져오기를 선택하고 CD리핑할때 변환할 코덱을 선택해줍니다. 변환가능코덱은 AAC, MP3, FLAC입니다. 그리고 하단에 변환후 저장될 폴더를 선택해줍니다. 기본은 내 문서의 음악폴더입니다.

그 다음 리핑할 CD를 CD드라이브에 넣어준후 좌측상단에 오디오 CD를 클릭합니다. 이때 gracenote에 정보를 자동으로 검색해서 음원정보를 찾아 변환시 입력된상태로 할수 있습니다. 

다만 공개된지 얼마 안된 앨범들은 아직 정보가 없어서 전혀 다른 가수들이 나오는데 이때 우측 상단에서 ◀▶버튼을 이용하여 정보를 넘길수 있고 그래도 없다면 우선 위와같은 화면에서 리핑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출시된지 조금 된 앨범CD를 넣어보니 정상작동 하더군요.

아쉽지만 이럴경우 수작업으로 앨범 태그를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우선 파일의 이름들을 곡 제목으로 변경해줍니다.

01 트랙 1.FLAC > 01 썸 탈꺼야.FLAC 해당 음원파일에는 트랙정보는 남아 있기 때문에 이정도만 변경해주거나 원하는대로 바꿔주세요.

그리고 소니 미디어 고를 통해 리핑하면 음악 라이브러리에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여기서 일괄수정 또는 부분수정을 해야합니다. 앨범전체를 선택하고 오른쪽클릭해 속성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일괄수정할부분은 음악가, 연도, 앨범, 장르 입니다. 원한다면 다른것도 수정가능합니다. 타이틀 및 트랙은 일괄수정할때 건드리지 않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앨범아트커버는 아트 파일이라는 부분에서 삽입이 가능합니다.

저는 앨범커버를 그냥 YES24 앨범구매 페이지에서 다운받습니다. 별도의 아트파일을 제공하지 않아서 구하기 좀 힘든데 해상도가 그리 높지 않지만 볼만한 수준의 앨범 아트커버를 받을수 있습니다.

이렇게 노래제목과 가수를 수정하고 앨범 아트 커버도 넣어봤습니다. 워크맨에서나 다른 기기에서 잘나오더라구요.

오늘은 소니 미디어 고(Media Go)를 통해 CD를 리핑한다음 앨범정보가 없을때 음원 파일 태그와 앨범 아트커버를 넣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꼭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