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멤버쉽 팝카드 등록하기

veneto 2017. 8. 18. 23:24
반응형

저는 gs멤버쉽은 gs25시에 갈때만 사용해서 클립앱으로 모바일카드바코드를 스캔해서 사용하는데 지난번 만들었던 kb국민 금융포인트리 체크카드로 gs충전소에서 사용하기 위해 gs편의점에서 멤버쉽 팝카드를 하나 가지고 왔습니다. 

팝카드멤버쉽카드는 무료이니 근처 gs25, gs수퍼마켓에서 받을수 있습니다. 일반 멤버쉽은 gs멤버쉽을 적립받는곳에서 무료로 받을수 있습니다.

팝카드라는것과 멤버쉽카드는 별개이지만 팝카드 출시이후 하나로 합친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팝카드 등록은 팝카드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고 카드번호를 입력하면 완료됩니다. 

http://www.popcard.co.kr

팝카드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후 우측상단에 카드등록을 클릭합니다.

카드등록화면에서 카드 유형별 팝카드 번호 위치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팝티머니카드 뒷면에 좌측 상단에 있고 멤버쉽팝카드는 뒷면 하단에 카드번호가 있습니다. 팝신용/체크카드는 별도로 등록이 필요없다고 하는군요.

저는 멤버쉽팝카드이기 때문에 뒷면하단에 카드번호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카드등록화면에서 팝카드의 카드앞번호는 1019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정상적인 팝카드인지 확인후 카드번호를 입력합니다.

팝카드, GS리테일멤버쉽 약관을 확인하고 동의함에 체크하세요. 그 다음 '선택한 약관에 동의합니다'을 클릭하면 카드등록이 완료됩니다.

기존에 팝카드를 사용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미리 팝카드에 금액을 충천하고 결제시 gs25, gs수퍼마켓에서 추가적립을 받을수 있습니다. 별도의 교통카드기능은 없다는점.. 꼭 참고하시고 최대 50만원까지 충전할수 있어서 분실시 한국선불카드 고객센터 (1899-3206)로 문의해야한다고 합니다.

현금영수증카드로도 활용이 가능한데 국세청에 카드번호를 입력후 등록해서 사용해야 하며 팝카드로 사용결제시 현금영수증 발급요청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자동발급이 불가능하다고 하는군요.

기존에 팝카드가 없었다면 카드등록해서 사용해보세요. 해피머니사이트에서 멤버쉽팝카드를 해피캐시로 전환해서 활용할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gs편의점, gs수퍼마켓에서 추가적립으로 사용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