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서치콘솔로 구글 유입로그 확인하기

veneto 2017. 8. 22. 22:55
반응형

구글에서 검색을통한 유입이 발생하면 티스토리에서는 구글의 주소만 덩그러니 나옵니다. 이러면 어떤 검색어를 통해 유입이 되었는지 알수 없죠.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치콘솔을 통해서 찾을수 있습니다.

대부분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시느분들은 서치콘솔도 사용하고 계실겁니다. 티스토리 블로거분들도 많이 사용하시는것 같구요. 구글에서 어떤 검색어로 들어오는지 잘 모르시는분들은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구글 서치콘솔 :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home?hl=ko

구글의 서치콘솔에 접속해서 검색 트래픽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검색 애널리틱스를 클릭하면 구글에서 블로그로 유입한 검색어, 페이지, 국가, 기기를 검색할수 있습니다.

그 위에 클릭수, 노출수, CTR, 게재 순위가 있는데 이 부분은 구글에서 어떠한 검색어로 여러분들의 블로그의 링크가 노출되었거나 그 링크를 클릭하는것 그리고 검색결과에 순위를 말합니다.

현재 측정항목은 지난 90일동안의 구글 검색어와 클릭수, 노출수, 게재순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른분들은 어떠실지 모르겠지만 그다지 좋은건 아닌듯 하네요. 날짜를 지정해서 검색해볼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게재순위도 높고 클릭수도 많으며 노출도 높은게 좋은것 같습니다.

이렇게 구글 서치콘솔을 이용해서 구글에서 유입한 로그를 확인해보았는데 아쉽게도 최근항목은 볼수 없는것 같습니다. 날짜지정이 안되더군요. 그것 외에도 서치콘솔은 자신의 사이트,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항상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티스토리에서 구글을 통한 유입로그를 확인해보고 싶으시다면 서치콘솔을 이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