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발행시 자동으로 SNS 글 내보내기

veneto 2017. 8. 13. 23:03
반응형

티스토리에서는 글을 발행할때 자동으로 SNS에 글을 내보낼수 있는 플러그인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엄청 간단해서 글 발행시 일일이 SNS에 공유하지 않아도 알아서 발행할수 있게 할수 있죠.

티스토리의 플러그인 설정은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에서 플러그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여러가지 항목에서 글 내보내기 항목에 트위터, 페이스북으로 자동 글 내보내기 플러그인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트위터로 글을 자동으로 내보내는 플러그인을 설정해보겠습니다. Tistory2Twitter라는 플러그인으로 말머리에 원하는 말머리를 설정하여 글을 내보낼수 있고 플러그인 사용방법은 우선 트위터계정에 플러그인을 연결해야 합니다. 하단에 연결하기를 클릭합니다.

트위터 로그인이 되어있다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고 로그인이 안되어있으면 로그인후 위와같은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여기서 앱인증을 클릭합니다.

이후 연결이 완료되어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정하고 나면 다음부터 발행한 글은 트위터로 글이 내보내집니다. 만약 자동으로 글 내보내기를 하고 싶지 않을때는 트위터 글보내기 플러그인에서 설정해지를 클릭합니다.

페이스북으로 글 보내기도 같은 방법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미지 미리보기 또는 공개설정을 설정해주시고 연결하기를 클릭합니다. 페이스북에 로그인되어있다면 연동페이지가 나오고 연결이 완료됩니다. 그 다음 꼭 확인을 클릭해서 저장해야 설정이 저장됩니다.

이렇게 티스토리 글 발행시 자동으로 트위터, 페이스북으로 글을 보내주는 플러그인을 설정해봤는데 트위터는 그럭저럭 사용할만 하지만 페이스북은 페이스북 페이지로 발행은 못하는것 같습니다. 공통적으로 해시태그를 사용하지 못하는것이 단점이네요. 해시태그를 사용한다면 따로 수동으로 공유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