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플레이 해지, 이용권 변경방법, 구글 썸머세일

veneto 2017. 8. 12. 22:09
반응형

왓챠 플레이는 넷플릭스처럼 영상 스트리밍 사이트 입니다. 넷플릭스 처럼 무료이용이 끝나고 입력한 신용카드정보로 이용권결제가 자동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무료로 체험하는기간중에 더이상 이용하지 않으려고 할때는 이용권 해지를 해야합니다. 

또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이용권에서 다른 이용권을 사용하고 싶을때 무료로 이용기간중에는 바로 이용권변경이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무료로 이용중에 이용권 해지, 이용권 변경을 알아보겠습니다.

관련글 : [팁] - 한국형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 플레이 가입

왓챠 플레이의 메인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이름을 클릭하고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처음에 이용권 상태에서 현재 사용하고있는 이용권이 나옵니다. 아래에는 이용권이 유효하는 날짜가 써있고 이용권 옆에는 해지버튼이 있습니다. 해지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팝업창이 나오는데 해지할경우 해당날짜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결제시점부터 결제가 중단된다고 나옵니다. 그 말은 이용권을 해지해도 바로 사용할수 없는것이 아니라 다음 결제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해지를 원하시면 해지를 클릭하세요.!

그 다음으로 다른 이용권으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기본 이용권으로 무료체험중인데 TV지원 이용권 업그레이드를 이용해서 변경해보겠습니다. 참고로 TV지원 이용권을 사용하고 계신분들은 기본 이용권으로도 변경하실수 있습니다. 

아까처럼 메인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이름을 클릭후 설정으로 이동하여 이용권 업그레이드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이미 TV지원 이용권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기본 이용권으로 변경이라는 이름으로 되어있을겁니다.

TV지원 이용권 업그레이드같은경우 월 이용권금액이 7900으로 변경이 됩니다. 그리고 지원가능한 TV목록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하지만 스마트TV에서는 지원하지 않는듯 하고 사용한다면 크롬캐스트로 활용하는방법이 제일 좋은것 같습니다.

보시다시피 제일 만만해보이는게 크롬캐스트인듯 하네요. 1세대 2세대 울트라까지 지원합니다. 또는 스카이라이프 skyUHD A+를 가입한 경우 안드로이드 TV 셋탑박스에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용권 변경시 추가과금 안내에서는 무료 체험 중엔 추가 금액 없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료체험 종료후부터 업그레이드한 이용권의 가격으로 결제가 됩니다.

이용권 업그레이드를 하려면 빨간색 공간을 클릭합니다.

 

다시한번 지원 TV목록 확인을 하라고 합니다. 이렇게 창이 뜨는 이유가 제 생각에는 별로 지원하는 TV항목이 별로 없어서 인듯..하네요. 그리고 확인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나옵니다. 무료체험기간이 끝나고부터는 7900원이 결제된다는 내용이에요. 확인을 클릭하면 업그레이드가 끝납니다.

이제 크롬캐스트로 즐길수 있게 되었군요. 아무래도 모바일, pc로만 사용하기에는 영 불편한 경우가 있어서 크롬캐스트로 잘 활용해봐야 겠습니다.

 

참고로 스마트폰의 플레이스토어에서 썸머세일기간에 신규 구독자는 1개월 무료체험후 그 다음달에는 50퍼센트 할인 이벤트를 하네요. 기간은 8월 10일부터 8월 18일 오후 3시까지입니다. 최초 구독자를 대상으로 TV지원 이용권 첫 1개월 무료후 다음달 50% 할인이니 지금 이용하신다면 아주 좋은 선택일수 있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