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구리-포천 고속도로 의정부 휴게소 탐방기

veneto 2017. 7. 14. 18:24
반응형

지난 수요일날 퇴근하면서 구리-포천 고속도로를 타고가다가 의정부 휴게소에 들러봤습니다. 의정부 휴게소는 구리방향에 있고 별내 휴게소는 포천방향으로 있는데 개장이후 처음 들러봤습니다.

관련글 : [자동차] - 구리-포천 고속도로 통행료 및 노선표 살펴봅시다

휴게소 입구에는 대형차와 소형차로 나뉘어서 주차할수 있게 해놨더군요. 각각의 주차라인별로 주차가능대수도 표시해주는것 같은데 제가 갔을때는 표시는 나오지 않았어요. 주차장에 주차후 사진한방 찍었습니다. 아직은 그렇게 사람이 많지는 않더군요.

앞쪽에 보이던 표지판에는 CU, 롯데리아, 엔제리너스가 보이네요. 이 근처에는 버거킹이 없는데 버거킹이 들어오지..ㅠㅠ 

화장실쪽 간식파는곳들이 몰려있는데 와 지역별로 유명한 가게들이 많더라구요. 죠스 떡볶이도 있고 토스트럭?이라는곳도 있네요. 다른 가게들도 많은데 휴게소에서 이런 가게들 있는건 별로 못봤어요. 이상한 스테프핫도그 이런것만.. 있던데 하나 맛볼걸 그랬네요.;

표지판옆에 있는 스마트한 휴게소라는 문구가 눈에 띄네요. 요즘은 태양광을 활용을 많이 하더라구요. 의정부 휴게소는 지열냉난방 활용도 한다고 하네요.

휴게소 입구쪽에는 탐앤탐스커피도 있습니다. 휴게소 중간에는 이런 시계탑도 있더라구요. 좀 쌩뚱맞긴하지만 휴게소의 대표 상징?같은 것일까요..ㅎㅎ

휴게소 입구에는 오픈 이벤트를 한다고 하네요.ㅎㅎ 인증샷 남기고 호텔이용권 받자라는 이벤트인데 저도 한번 해봐야 겠습니다.ㅎㅎ

휴게소 내부에는 풍경마루, 교동짬뽕, 기소야, 코바코가 있네요. 풍경마루의 포천식불고기비빔밥이라는게 있네요. 포천에 그런비빔밥종류도 있나.. 한참 생각했는데 모르겠네요.;;; 아무튼 가격대가 휴게소라서 그런지 꽤나 합니다. 1인에 13000원짜리 메뉴도 있네요. 음.. 가격이 비싸니 다음에 먹어봐야 겠습니다.

다시 밖으로 나와서.. 주유소 및 충전소는 현대오일뱅크입니다. sk였으면 가스넣으러 올텐데 현대오일뱅크라 의정부휴게소는 이제 올일은 없을것 같네요......;;

이렇게 새로생긴 의정부 휴게소를 간단하게 탐방해봤는데 새로운 휴게소인만큼 디자인도 좋네요. 간식코너에도 새로운 메뉴들도 많이 팔고 그런데 모든 휴게소에 대부분 있다는 통감자나 핫바 이런종류는 제가 못본건지 없더라구요. 추후에 생길지 모르겠지만 아쉽네요. 소떡소떡 있으면 먹어보려고 했는데 말이죠.

그리고 휴게소 크기가 생각보다 그렇게 크지않아서 사람이 엄청 많을경우 주차할곳도 없을것 같네요. 뭐 여기 특성상 여행목적으로 다른 고속도로처럼 많이 막힐일은 없을것 같긴 합니다만.. 휴가철에는 어디든지 많이 막히기 때문에... 아무튼 잠깐 들러서 쉬었다 가기는 좋을것 같습니다. 지나가는길이면 한번씩 들러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