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키보드 앱 네이버 스마트보드

veneto 2017. 6. 30. 22:21
반응형

다양한 모바일 앱을 가지고 있는 네이버에서 키보드앱도 출시되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이 앱을 키보드라고 하지 않고 스마트보드라고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키보드앱은 디자인, 키보드 레이아웃 변경 등 키보드관련 옵션만 설정할수 있는데 이 네이버 스마트보드는 정말 다양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봅시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네이버 스마트 보드를 검색해서 설치하세요. 네이버 스마트보드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만 사용가능하며 애플의 아이폰은 사용할수 없습니다.

설치한 다음 실행하면 스마트보드의 주요 기능들을 설명해줍니다. 첫번째 키보드를 사용중에 네이버 검색을 바로 할수 있고 두번째 키보드에서 바로 네이버 파파고 번역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세번째 저장한 문장을 바로 입력할수 있고 네번째 5가지의 입력 방식을 설정할수 있고 다양한 키보드 디자인을 설정할수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 스마트보드 설정에 들어가봅시다. 스마트한 키보드앱인것에 비해 설정이 조금 초라하죠. 제일 상단에는 5가지 입력방법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두벌식(쿼티), 단모음, 천지인, 나랏글, 베가에서 대부분 천지인, 쿼티, 단모음을 많이 사용하실듯 하네요. 저는 단모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급설정에 들어가면 입력키 설정부분은 다른 키보드앱과 다른게 없습니다. 아래에 자동추천항목에도 비슷하지만 제일 하단에는 이모티콘 추천과 날씨 자동 보기, 뉴스 자동 보기항목이 있습니다. 저는 이 3가지를 사용하지 않는게 좋을것 같네요. 키보드를 누를때 뜬금없이 날씨와 뉴스가 나오거든요..;

마지막으로 자주 쓰는 문구항목에는 문장을 저장해서 다음에 바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보드의 키보드 레이아웃 입니다. 다른 키보드앱과 비슷하지만 스마트보드의 핵심은 상단의 아이콘들입니다.

 

왼쪽에서부터 첫번째 네이버검색기능 입니다. 일반적인 네이버 검색의 화면은 아니지만 간단한 정보검색에는 좋아보입니다. 두번째 다양한 이모티콘 기능 입니다.

 

세번째 네이버 스티커기능, 네번째 움짤 첨부기능

 

다섯번째 그림첨부기능 특이하게 필기나 그림을 그려서 보내면 이미형태로 상대방에게 보내줍니다. 여섯번째 번역기능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네이버 스마트보드, 네이버 앱은 전부터 배터리와 무거운 앱으로 소문이 나있었는데 플레이스토어 리뷰에 개발자분이 피드백이 빠르시더군요. 배터리 소모와 무겁지 않은 앱을 만들겠다고 합니다.

전에 사용하던 알키보드는 이제 사용하지 않고 네이버를 사용하고 있는데 저는 번역기능이랑 검색기능을 위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직 버전을 보면 베타버전으로 보여지는데.. 추후에 키보드 레이아웃에서 키보드 버튼을 위, 아래, 좌우를 조절하여 사용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