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콘솔, 플레이스테이션 입문 팁

veneto 2016. 11. 7. 02:00
반응형

ps4 프로 발매가 얼마 안남았습니다. 이전에도 글 썼듯이 ps4와 ps4 pro 중 선택 그리고 입문자들을 위한 틈새시장을 노려 저렴하게 콘솔을 구매할수 있다고 썼었죠. 이전글보기 2016/10/29 - [일상] - PS4에서 PS4 Pro 선택은?

중고로 미리 저렴히 구입하신분 또는 콘솔 구입전 알면 편해지는 팁을 소개합니다.

기기를 받기전 http://www.playstation.co.kr/ 에서 회원가입을 먼저 해놓습니다. 왜 먼저 해야하냐면 무려 6개의 약관동의와 i-pin인증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외국에서 ps계정은 가입이 무척 간편합니다. 우리나라는 특성상 i-pin인증을 해야하니 오래걸립니다. ps+는 우선 나중에 결정하기로하고 아이디만 만듭니다.

기기를 받고 연결을 해야하는데 기존 티비를 사용하시는분들 hdmi포트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없다면 hdmi>dvi+오디오 컨버터를 구입해야합니다. ps4 프로부터는 광출력이 삭제되기때문에 티비에 또는 모니터에 hdmi가 없으면 곤란합니다.

컨버터 없이 소리를 들을수 있는데 패드에 3.5파이스테레오케이블을 연결하면 소리출력이 가능하긴하지만 거추장 스럽습니다.


그다음 랜선케이블 또는 wi-fi를 설정해줍니다. 와이파이보다 랜선으로 연결하는걸 추천합니다. 전원케이블을 연결하고 ps4 프로는 전원버튼이 기계식으로 버튼을 눌러 전원켭니다. 그후 패드와 동봉된 5핀케이블로 본체에 연결하여 패드가운데 ps버튼을 누르면 패드하고 본체랑 연결(페어링)이 됩니다. 혹시나 나중에 오류나면 패드 뒤에 리셋버튼 있습니다 누르시고 재연결 해주세요.

가입한 한국ps계정을 입력하고 주기기 등록후(ps4와 ps4프로는 구분없이 1개의 기기만 주기기등록이 가능) 구입하신 게임cd를 넣어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투입구는 가운데에 숨어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4부터는 cd를 넣은후 데이터를 하드디스크에 옮깁니다. 용량은 10기가부터 60기가(dlc포함)정도이고 어느정도 설치 되었다면 싱글플레이 또는 일부 게임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후 게임cd는 게임 실행시 인증용도로만 사용되어집니다.

시디를 중고로 매매하거나 하드디스크 용량이 다 차면 게임데이터만 삭제할수 있습니다. 세이브는 별도로 삭제할수 있습니다.

대기모드시 usb전력을 3시간으로 제한하여 패드에 연결해놓으면 충전하고 3시간후 전력이 차단됩니다. ps플러스 가입하면 대기모드시 세이브파일을 자동으로 ps서버에 업로드 합니다. ps플러스는 오픈마켓에 1년치를 구입하는게 제일 저렴합니다. 

또한 한달에 한번 ps+ 무료게임이나 게임할인을 해주고 평소 게임할인할때 플러스회원은 추가할인을 해주기도 합니다. ps 스토어에서 dl(다운로드게임)이나 dlc(다운로드 콘텐츠)를 구입하려먼 ps계정의 psn 카드를 구입하여 충전해야 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 홈페이지에서 구입할수 있으며 신용카드, 계좌이체, 해피머니상품권, 컬처랜드상품권, 휴대폰, 카카오페이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제일 저렴하게 구입하는법은 오픈마켓에서 해피머니나 컬처랜드 상품권을 5%~10%사이로 구입하여 카드를 사는것이 제일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습니다.

ps4는 하드교체 가능하고 2.5인치하드디스크에 두깨가 9.5미리하드만 장착가능합니다.(저는 2테라장착중)

패키지게임cd 및 본체(중고포함) 구입처 : http://www.playstation.co.kr/support/shop

ps4구입시 박스에 도장이나 영수증이 꼭 필요합니다. 그리고 ps홈페이지에서 제품등록하면 90일 추가연장해서 등록해줍니다.

지금 11월 24일까지 ps 플러스 가입자에게 언차티드 콜렉션(1,2,3합본)을 약 12,000원에 구입할수 있으니 구입시 꼭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