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PS4에서 PS4 Pro 선택은?

veneto 2016. 10. 29. 17:40
반응형

PS4 Pro발매가 약 12일정도 남았습니다. PS4 Pro는 오리지널대비 약 2이상정도의 성능을 같췄다고 합니다. 그리고 SATA3도 지원하구요. GPU코어는 두배로 늘었고, 클럭은 14퍼센트정도 높아졌다고 합니다. CPU는 1.6Ghz에서 2.1Ghz로 높아졌고 메모리성능또한 24퍼센트 높아졌다고 합니다. 저는 오리지널 PS4를 가지고있는데 예전에 한창 세컨드선 번들판이 나올때 5만원더주고(ㅠㅠ)구매를 했었는데 이번에 과연 PS4 Pro발매시 되팔렘(?)이 얼마나 판을 칠지 안봐도 비디오인거같습니다. 이와중에 슬림버전은 아웃 오브 안중, 오리지널을 가진분들이 구매를 한다면 PS4 Pro를 구매하지 슬림이 발매가 어정쩡해서 판매량이 안좋은거 같습니다. 가격은 PS4 Pro버전보다 약 10만원정도 저렴하지만 성능차이를 본다면 그냥 PS4 Pro버전으로 구매를하는게 답인거 같습니다.

일단 저는 PS4 Pro버전은 당분간 구입할 생각은 없습니다. 소니에서도 오리지널PS4를 지원을 깔고 가고있고 PS4 Pro버전만 지원하는게임은 없기때문에 혹시나 제가가진 PS4가 고장난다면 그때 구매하지 오리지널제품이 있는데 굳이 PS4 Pro를 구매하는건 돈 아깝다고 생각합니다. 단 신제품좋아하시는분이나 평소 UHD티비에 연결하여 플레이하셨던분들이라면 좋은 선택일수 있습니다.

PS4 Pro부터 4K해상도를 지원합니다. 물론 Pro지원게임에 한하여 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PS4를 처음 입문하시는분들 PS4 Pro발매후가 최적의 입문시기가 될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PS4 Pro로 넘어가시는분들은 슬림버전이나 오리지널제품을 중고판매후 넘어간다고 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최근 게임샵에서도 매입가가 폭락하여 가격을 말하는것도 민망할정도라는 우스갯소리가 있습니다. 콘솔게임 본진(루리X)가보면 PS4 Slim제품 30만원 초반정도로 가격을 형성하고있고(미개봉), 오리지널제품이 20만원 중반대를 유지하고있으므로 입문하실분들은 최적의 시기입니다.(PS 밴당한 오리지널제품은 조심하셔야합니다.)



PS4 Pro를 제대로 지원게임은 대부분 4K해상도와, 안티앨리어싱 또는 그래픽효과, HDR이 추가하지만 정확하게 밝혀진 타이틀은 적고 대부분의 Pro모드지원게임은 Pro발매이후 나올것입니다. 1080p 60f지원은 라이즈 오브 툼레이더외엔 그다지 없는거 같습니다.

저는 xbox one s버전이 나오면 pro보다 xbox one s버전을 구입할것 같습니다. 각각의 기기마다 할수있는 타이틀이 있기떄문에 단순하게 성능이 업된 Pro버전보다는 좀더 못해봤던 타이틀을 폭넓게 해보고 싶은 마음이 더 큽니다. 특히 포르자 호라이즌3! 정말 재밌어 보입니다.(제컴퓨터 그래픽카드를 업그레이드해야하기때문에 차라리 콘솔기기가 더 마음에 들더군요).

처음 콘솔기기로 입문하시는분들, PS4 Pro말고 xbox one게임들도 고려해보시면 폭넓은 콘솔게임을 즐기실수 있을거 같습니다.

2016/11/07 - [팁] - 콘솔, 플레이스테이션 입문 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