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pc로 ps4 리모트 플레이 하기

veneto 2016. 11. 26. 18:33
반응형

플레이 스테이션 3.50의 시스템 업데이트로 pc로 리모트 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 패드를 사용가능하고 키보드도 사용가능합니다.

리모트 플레이 1.5.0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 프로관련해서 1080p로 리모트할수있게 되었습니다.


리모트 플레이시 ps4, 듀얼쇼크4는 기본이겠죠? 

CUH-7000이 ps4 pro입니다. mac쪽에는 없는거보니 아직 지원이 안되는것 같습니다.


https://remoteplay.dl.playstation.net/remoteplay/lang/kr/index.html 에 접속해서 자기에 맞는 리모트 프로그램을 다운받습니다.


다운받고 설치해주세요.

설치 완료후 ps4를 켜서 리모트 설정을 해야합니다.

ps4 메인화면에서 설정-리모트 플레이 접속 설정-리모트 플레이 활성화하기와 psvita/pstv와 직접 접속하기를 체크해줍니다.

그리고 pc에서 ps4 리모트 플레이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usb로 듀얼쇼크4를 연결후 듀얼쇼크4의 옵션버튼을 누릅니다.

ps 아이디를 입력후 로그인을 하시면 연결이 시작됩니다.

짠~! 접속되어 메인화면까지 출력되었습니다. 그리고 리모트 플레이 설정을 720p로 설정해봅시다.

리모트 플레이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설정을 누릅니다.

거기서 해상도를 높음(720p)로 설정합니다. 프레임 레이트는 표준은 30f이고 높음은 60f입니다. 인터넷 환경에따라 끊길수 있으니 알맞는 설정을 해줍니다. ps4프로는 1080p까지 품질설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디비전을 플레이해봤는데 인풋렉이 있습니다. pc와 ps4는 내부네트워크로 기가랜이 구성되어있는데 이정도 인풋렉이면 품질을 내리던가 tps, fps게임은 포기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듀얼쇼크4의 진동기능도 정상 작동하네요. ps4프로는 어떻게 동작할지는 모르겠지만 pc에서도 리모트가 가능하다는것에 만족해야 할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