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로또당첨번호 찾으시나요? 쉽게 당첨확인하세요!

veneto 2017. 6. 12. 23:04
반응형

로또를 구입하시는분들 많으실텐데 당첨번호를 일일이 검색해서 번호를 하나씩 맞춰보시는분들이 많으신것 같습니다. 물론 이렇게하면 약간은 쫄깃한 느낌을 받긴 하겠지만 1분1초가 바쁜 현대인에게 당첨번호를 찾아 로또용지에서 하나씩 맞추는건 시간낭비죠. 로또를 qr코드로 간단하게 당첨확인 및 당첨번호를 확인할수 있는데 qr코드로 확인하는 방법은 좀 오래전부터 있긴했었죠. 아직도 모르시는분들 참고하세요.!

로또를 구입하시고 당첨발표하는 토요일이후에 qr코드로 당첨확인을 하실수 있는데 우선 qr코드를 읽을수 있는 앱을 다운받아야합니다. 제 기억에 네이버 앱에도 이 기능이 있던것 같은데 네이버 앱보다는 무료 qr코드 리더앱을 다운받는게 더 좋습니다.

이렇게 플레이스토어에 qr코드라고 검색하면 많은 무료 프로그램들이 나옵니다. 저는 QR과 바코드 스캐너 PRO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유료로 구입할수 있는 QR과 바코드 스캐너 PRO앱을 무료로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아마도 기간 한정이니 빠른시일안에 설치해놓으세요.!

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amma.scan2

이제 qr코드로 당첨확인을 해봅시다. qr코드 리더앱을 다운받으시고 실행하세요. 대부분의 qr코드리더앱은 위와같이 생겼습니다.

로또용지에 있는 qr코드를 화면의 정사각형 안으로 넣으면 qr코드리더앱이 자동으로 qr코드를 인식합니다.

이렇게 자동으로 qr코드를 인식합니다. qr코드에는 로또용지에 있는 번호를 로또 당첨확인페이지에서 당첨여부를 자동으로 알려주는 주소가 담겨져 있습니다. 이후 위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이번주도 이렇게 기부를...)

그러면 중앙에는 로또용지의 번호들이 나열되어있고 그 위에는 해당회차의 추첨번호가 나와있어요. 중앙에 회색으로 되어있는건 맞지 않는 번호이고 색상이 있는 번호는 맞는번호입니다. 

이렇게보면 일일이 번호를 찾아 맞추지 않고도 당첨되었는지 확인할수 있겠죠? 참 그리고 제일 위에 QR조회는 당첨 확인 보조수단...이라고 되어있는데 옛날엔 저 문구가 없었다가 어느샌가 생겼더군요. 

qr코드로 조회시 중앙에 번호와 로또용지의 번호가 일치하는지 확인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태 틀린적은 없었다는것... 그래도 조회오류로 당첨된 로또용지를 찢어버리는 일은 없어야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