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구글 OTP 사용해보세요

veneto 2017. 6. 8. 23:15
반응형

보통 OTP라고하면 은행에서 사용하는 임시비밀번호 생성기라고 생각하시는분들 많으실겁니다. OTP는 일회용 비밀번호라는 뜻인데 구글에서 OTP앱을 제공하고 있어서 페이스북이나 구글, 엔씨소프트 등 여러곳에서 구글OTP로 보안로그인을 할수 있습니다.

Google OTP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으실수 있습니다. 설치버튼을 눌러 설치해주세요.

 

앱을 실행하면 구글 OTP로 구글에서 로그인하는 과정을 설명해줍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후 앱에서 생성된 코드를 입력하는방식입니다. 

 

여기까지 구글에서 로그인하는 튜토리얼이 끝납니다. 하지만 구글 OTP는 페이스북, 엔씨소프트, 빗썸에서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구글OTP로 2단계 인증을 사용해봅시다. 페이스북에 로그인하고 설정에서 보안 및 로그인을 클릭한다음 추가 보안 설정에서 2단계 인증 사용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코드 생성기에서 설정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QR코드와 비밀 키가 나옵니다. 이제부터 다시 구글 OTP로 돌아갑니다.

 

구글 OTP에서 바코드 스캔을 누르고 카메라가 켜지면 페이스북에서 나온 QR코드를 비춰줍니다. 그러면 준비 완료라는 메세지와 하단에 코드가 나오는데 이 코드를 보안코드부분에 입력하고 맞는 보안코드라면 확인이 활성화됩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이후 2단계인증에 구글 OTP를 사용할수 있어요.

별도의 OTP가 없다면 무료로 제공하는 구글 OTP를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